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8 총잡이 좋을까?

by 김동지 2019. 9. 18.
반응형

어서오세요 동지입니다. 롤토체스 순위 방어가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덱은 총잡이입니다ㅋㅋ.

엥? 무슨 총잡이여 총잡이 핵 구린데!!! 라고 말하실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요 저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는 총잡이 덱을 써서 2위로 순위 방어를 했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전혀 쓸모없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제가 어떤 식으로 순위 방어를 했는지 볼까요? Let's get it

총잡이 빵야 빵야

 

4총잡이 쓸만해

제가 총잡이를 하게 된 건 로딩 화면 중 튕김이 있었는데(하.. 똥컴) 저절로 뽑힌 음전자의 망토(조개)와 첫 몬스터에서 뜬 여신의 눈물(내 눈에도 눈물 ㅜㅜ) 시작 망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카드에서 보이는 트리스타나 2마리.. 트타와 침묵 검이라 어? 이건?? 각인가? 총잡이를 가라는 신의 계시인가 싶어서 바로 트타 2마리를 뽑고 총잡이 테크를 타기 시작했다. 총잡이는 해적 시너지와 같이 쓰면 좋은데 아니 초반엔 같이 써야 한다 골드 수급이 너무좋다. 요즘 메타는 암 사딘 연패 코인이나 정찰대 시너지가 대부분이라 총잡이로 연패 코인 타는 암사 딘들을 잡으니 적당한 등수로 시작을 했다 물론 해적으로 골드를 수급하면서. 그러면서 암 사딘 견제로 카사딘을 사면서 어? 나도 4-10 리롤을 돌리면 트타랑 그브를 싹쓸이해서 3성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바로 다른 유저 덱을 보고 아무도 총잡이를 안 사는구나(살 리가 없지) 해서 바로 4-10에서 총잡이와 해적 바이까지 사들였다 그렇게 그브와 트타가 쉽게 3성이 되니 내 덱이 좀 강해 졌다. 그리고 징크스와 갱플랭크를 무난하게 사들이고 6 레벨에 4 총잡이 3 해적 2 마법 공학이 되었다 아이템이 좋지 않아도 상관없었다 트타한테 침묵 검, 그브한테는 레드를 주었고 (니코가 나온다면 징크스를 2성을 만들자) 그냥 나오는 아이템 다조합해서 넣어주었다 그래도 강했다. 징크스가 나오고 나서부터 곡궁이 필요했지만..

물론 1등을 할 수 는없었다 1등은 아이템과 카드가 운 좋게 잘 뜨는 사람이 되는게 당연한 거다. 하지만 좌절하면 안 되는 거 같다 나처럼 망해도 총잡이라는 덱으로 순위를 충분히 방어할 수 있다 안 되는 요즘 메타를 따라가려다 당연히 다른 사람보다 아이템이 못 나온다면 순위권 밖으로 밀려 날수 밖에 없다. 아무도 안 하는 걸 해서 올라가자. 그리고 4 총잡이는 초중반에 강하기 때문에 암 사딘처럼 체력을 신경 쓰지 않고 아이템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6 총잡이를 만들수도 있는데 6 총잡이는 해보았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6 총잡이를 만들려면 미스 포춘이 필요한데 잘 안뜰뿐더러 6 총잡이를 가게 되면 탱킹력이 너무 부족해서 딜을 하지 못하고 다들 죽는다. 차라리 4 총잡이 2 수호자라던지 4 총잡이 4 마법 공학으로 가는 게 안전하고 좋다 그리고 나는 6 렙에 4 총잡이 3 해적 2 마법 공학을 만들었는데 7 레벨에 블리츠크랭크를 넣는 것도 나쁘지 않다 싸움꾼 시너지와 적 정찰대의 배치 혼란을 주어 다른 암 사딘에게 죽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ㅋㅋ 너무 메타를 따라가지 않고 아무도 안 하는 걸 하는 게 좋을 때가 있다

꿀팁 tip

꿀팁 1 그브에게 레드와 고속연사포를 넣어주면 광범위 적에게 레드를 묻힌다. 대미지도 좋고 레드 효과로 체력 회복도 없애주기 때문에 이기기 수월하다.

꿀팁 2 파쇄검 아무도 파쇄 검을 안 쓰겠지만 정 만들게 없으면 파쇄 검을 만들어서 스타에게 줘보자 1인분 이상 할 것이다. 침묵 검과 강등 검도 총잡이와 어울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