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8 내가 원하는 챔피언 왜안나올까? 코스트별 챔피언수 빠른 레벨업

by 김동지 2019. 9. 20.
반응형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지입니다. 오늘은 리롤을 계속 돌려도 왜 내가 원하는 챔피언이 안 뜰까? 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고 레벨업 타이밍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아보도록 할 거예요. 제 포스팅을 보시고 난 뒤 다들 어느 타이밍에 리롤을 돌려야 하는지 레벨업을 해야 하는지 감이 오실 겁니다. 그럼 갈까요 Let's get it 

아니.. OO골드나 썼는데 왜 안 나오는 거야?
한도와 선점

게임을 즐기다 보면 원하는 챔피언이 안 나와서 리롤을 계속 돌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게 리롤을계속 돌리다가 챔피언이 뜨지 않으면 돈을 계속 쓰게 되고 이자를 받지 못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이자를 꼬박꼬박 받는 유저에 비해 상당히 불리해집니다. 그렇다면 왜 돈을 계속 쓰는데 챔피언이 안 뜰까요? 그 이유는 바로 모든 챔피언마다 각자 정해진 수량이 있기 때문입니다. 1 코스트(1 골드) 챔피언의 총수량은 39장입니다 2 코스트(2 골드)는 26장, 3 코스트(3 골드)는 이번 9.18 패치 때 수량이 줄었죠 18장입니다. 4 코스트는 13장 5 코스트는 10장입니다. 3성 챔피언이 만들어질 수 있는 수는 3성 카드에 9장이 필요하니까 1 코스트는 4개 2 코스트는 2개, 3 코스트 2개, 4 코스트, 5 코스트는 1개씩이라고 보시면 생각보다 최대치 카드수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그래서 리롤을 돌리는 것이고요. 하지만 여기엔 선점과 레벨당 뜨는 코스트의 경우의 수를 생각하지 않았을 때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레벨당 리롤을 돌렸을 때 코스트가 뜨는 확률을 보면 자신이 원하는 챔피언을 얻을 확률이 매우 낮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면 카사딘의 경우 내가 카사딘 2성 2장과 1성 2장(한 장만 더 모으면 카사딘 3성) 다른 2 사람이 카사딘을 3성을 만들었고 누군가 카사딘을 뽑아두었거나 다른 사람 카드에 카사딘이 들어있을 것까지 계산해보면 10장 위아래로 남아 있을 겁니다 7 레벨에  리롤을돌렸을 때 1 코스트 챔피언을 뽑을 확률이 20퍼센트인데 5장 중 한 장이 1 코스트 일확률이 있습니다. 여기서 카사딘을 뽑기 위해 모든 1 코스트챔피언의 카드수가 507장인데 다른유저들이 1레벨 챔피언을 200장을뽑았다고 해도(200장도엄청많이 뺀것입니다. 1성챔피언을안쓰는 유저도있으니) 1/30정도가 됩니다. 그렇다면 나는 7레벨에 카사딘을 뽑기 위해 리롤을돌렸을경우 리롤한번에 1장의 1코스트가뜨는데 그중에서도 카사딘이뜰확률은 1/30 인겁니다.(정확한계산이아닌것을 알려드립니다) 30번, 60골드죠? 이렇게 대충계산해도 7레벨에 원하는 1코스트 챔피언을 뽑는 건 골드가 매우 많이 들어 거의 불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각 레벨당 리롤확률입니다.

제가 왜 이렇게 확률에 대해 설명하였냐면 바로 선점의 중 요함 때문인데요. 4 코스트 챔피언이 5 레벨에 뜨고 5 코스트 챔피언이 7레벨에뜨는게 보이시죠? 승리하기 위해서는 이 4코스트 5코스트 챔피언을 내가 많이 얻어서 강해지고 다른 사람들은 뽑지 못하게 내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빠르게 선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정찰대를 가고 있는 상황인데 나 말고도 여러 명이 정찰대를 가고 있다면 그 사람들보단 빠르게 레벨 업해서 킨드레드를 먼저 가져가는 게 승기를 잡기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5 레벨에 덱 방향을 정하고 6 레벨 때 무슨 덱을 갈지 확정 지어야 한다는 게 이 이유 때문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긴 내용의 너무 어려운 이야기를 했는데요 요약하자면 이자 모으는 타이밍 레벨업 하는 타이밍 리롤 돌리는 타이밍을 잘 생각해서 미리 선점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다라는 걸 말해주고 싶었어요

롤토체스엔 정답이 없는 것처럼 게임을 계속 즐기시고 자신에게 맞는 걸 찾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니코로 변환했을 시 챔피언 최대수가 바뀌는지 아시는 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