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지's Life/일상

[인생플랜] 내가 나에게 하는말

by 김동지 2023. 5. 4.
반응형

 

 

나의 인생플랜.

일기 삼아 기록해 놓는 하나의 페이지.

블로그를 시작할때에 앞서 적어두었던 나의 목표이자 플랜을 다시 짜보았다.

불가능하다 생각이 들어서 미룬 것이 아니라 

준비를 더 철저히 하기위함임을 잊지 말고 열심히 살아내 보자.

목표를 잡는 것과 계획을 세우는 것, 그것은 다른 개념이었다.

나는 목표만 세웠을 뿐 자세한 계획은 블라블라~ 하면서 지내왔다.

그래서일까?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게..

그래서 좀 더 자세한 플랜을 짜보려 한다. 

하루에 한 번, 일주일에 한번, 한 달에 한번, 반년에 한번

언제 또 쓸지 모르는 나의 인생플랜이지만

(솔직히 말해서 자주 안 쓰는 게 좋다. 자주 쓴다는 건 계획한 대로 살아내지 못했다는 증거니까)

세운 계획이 틀어지지 않도록 열심히 살아내고 

또한, 추후 계획을 변경할 일 없도록 열심히 살아내 보자.

 

첫 번째 플랜 - 3년 안에 1억 만들기

정확한 숫자 1억이라는 금액을 못 만들어도 좋다. 

인생이라는 것은 예상치 못한 매 순간으로 가득하니까

하지만 1억을 모으기로 해놓고 1천만 원만 모은다면 그건 실패이다.

그래서 나의 세부적인 목표는 바로 급여의 50% 이상 저축하기 

3년간 매달 50% 이상의 저축률을 보이며 돈을 모아 온다면

그 금액이 1억에 못 미칠지라도 난 성공한 것일 거다.

1. 가계부 쓰기

2. 한 달 생활비 정하고, 그 안에서 살아내기

3. 고정지출을 줄이기

4. 자기 계발은 꼭 하기

 

두 번째 플랜 - 7년 뒤에 나의 피부숍오픈하기

솔직히 말해서 하루빨리 피부숍을 창업하고 싶다.

하지만 아직 정보에 대해 부족한 게 많고, 공부하며 쌓아야 할 것도 많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부족한 것이 아니고, 스킬이 부족한것 또한 아니다.

그렇지만 신중해야 하는 것이 바로 '사업'이다.

아직은 젊어서 망한다고 해도 일어설 수 있지만 

만약에 나의 사업이 흔들린다고 해도 버텨줄 버팀목 하나쯤 더 있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이참이 기둥 하나 더 박아둔다 생각하는 것

1. 7년간 돈 모으기 (첫 번째 플랜의 연장선이 될 것이다.)

2. 언어공부하기 (스페인어공부)

2-1. 관련자격증 취득하기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

3. 독서하기 (한 달에 책 1권 읽기- 현재는 세이노의 가르침)

 

세 번째 플랜 - 4년 뒤 임신계획 잡기

난 원래 아이 3명을 낳고 싶어 했다.

정말 시골에서 아이들 키우며 세상물정 모르게 살고 싶었다.그런데 그것은 나 스스로에게 비참 해질 것 같아 생각을 접었다.앞으로 우리의 부부를 닮은 아이가 생길지라도 우리 부부가 먼저 잘 살아야 하고, 잘 살아낼 줄 알아야 하는 걸 알았다.그래서 1명만 계획하기로 했으며, 둘째는 추후에 내 건강상태와 그동안 얼마나 열심히 살아왔는가를 보여주는 통장잔고를 보고 생각해 볼 것이다.

1. 55살에 아이와 수능같이 보기 

 

네 번째 플랜 - Dele A2 시험통과하기

스페인어를 공부하면서 스페인어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Dele 시험! 시험은 A1, A2, B1, B2, C1, C2로 나뉜다.

A1은 기초회화정도

A2는 초급

A2정도는 해외여행을 갔을 때 의사소통에 무리가 없는 정도라고 한다.

B1은 초중급

B2은 중급

B2정도만 해도 스페인에서 거주할 수 있을 정도의 회화실력이라고 한다.

C1는 중고급

C2는 고급! 

C부터는 고급단어가 주로 쓰여서 어려운 걸 지도?? 

나는 현재 A1정도의 수준인 것 같다. 

원래 목표는 B2로 잡았는데 유료강의수강이나 학원을 안 다니면서

독학으로 해내기 한 정말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A2로 목표를 잡았다.

A2에 통과하면 그때는 스페인으로 여행 한번 가고 싶다.

 

 

나의 플랜 요약

1. 매달 급여의 50%이상 저축하기

2. 한달에 한권 책 읽기

3. Dele A2 시험 준비하기

4. 운동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