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RI_aesthetic

[피부샵창업] 1인피부샵창업,창업방법,창업과정,사업자등록증발급

by 김동지 2023. 6.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치리입니다.

한 달 만에 인사를 올려요~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된 지도 한참이 지난 지금에서야 이렇게 소식을 전해드리네요~제 블로그 구독자분들과 현재 제 글을 클릭하셔서 들어오신 분들!다들 더위 조심하세요~!

 

 

저는 6월 12일부터 피부샵인테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반셀프로 진행하는 인테리어인 만큼 도면도 직접 그리고 인테리어업체도 발품팔고 진행했답니다!

설비와 전기, 목공, 에어컨, 스프링클러, 소방감지기 등등 직접 나서서 하기에는 어렵고

복잡한 과정들이 많아 유튜브를 통해 공부를 하고 익혔지만 

셀프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에 업체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였고 6월 23일 끝이 났습니다. 

 

 

여기서 끝이 났다는 건 인테리어 완성됐다는 게 아닙니다 ㅠ.ㅠ

도색도해야 하고 천장도배도 해야 하고 바닥타일도 깔아야 하고

싱크대 및 세면대도 제작설치해야 하고 카운터도 제작설치해야 하고

장작업이 끝나는대로 에어컨도 설치해야하고 정수기도 설치해야 하고

세탁기,건조기도 설치해야하고 인터넷도 설치해야하고 포스기도 설치해야하고

판도 설치해야하고 입구에 필름지도 붙여야 하고 상담실 유리도어도 시공해야 하고

아직 할 일이 천지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 

 

반셀프로 하게 된 계기는 앞전글에 기재를 했었는데요~!

제가 일하는 공간이기전에 고객님들께서 머무실 공간이기에인테리어 과정에서

제 손결이 조금씩 닿길 바라는 마음이었지요..ㅠㅠㅠ

새벽 6시부터 샵으로 출근해서 혼자서 퍼티작업하고 2개의 관리실은 올퍼티로 작업을 하고... 영차영차..

우여곡절 끝에 퍼티작업은 끝이 났답니다!

23일에 목공이 끝나고 단 5일 만에 26평의 피부숍전체 퍼티작업을 하고

심지어 관리실은 올퍼티까지 혼자서 했다는 게 대단하게 느껴지시죠..?

목공이 어느 정도 되고 더 이상 손을 안대도 되는 곳은 여쭤보고 작업 중간중간에 남아서 퍼티작업을 해놓고 가고 했습니다

그래서 따지고 보면 2주 정도 걸렸어요 ㅠ.ㅠ

혼자서 하니까 그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이번주 안에 샵전체 도색작업을 마무리하는 걸로 목표를 세우긴 했는데..ㅠㅠ

가능할지 의문이지만 열심히 또 해야죠~ 새벽부터!

 

 

피부숍이 아니더라도 창업을 준비 중이시거나 반셀프인테리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예요~!

저는 많이 알아본다고 알아보았지만 오히려 많은 업체들을 만나보아서 제 주관이 많이 흔들린 편이에요.

그래서 도면도 많이 수정을 했고요. 

최대한 가벽을 최소화하는 걸로 했지만 비용이 크게 주는 게 아니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룸마다 도어를 달게 되면 비용이 오르는데 오픈도어로 할 경우 절감이 되더라고요.

저는 라운드형 오픈도어로 했는데... 그냥 직각형으로 할 걸 그랬어요ㅠㅠㅠ

라운드형이 퍼티 잡는데 정말 헬이 더라고 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론 마감이 이쁘면 좋겠지만 텍스처가 있는 벽면도 나름 감각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크게 부담 없이 진행했습니다! 

 

목공과 전기는 같이 진행하는 게 좋다고 업체들이 말을 하는데요 

저는 다 따로따로 업체를 선정하려고 했지만..

이 말을 듣고 도중에 제가 감당 못하는 일이 생길까 무서워서

그냥 전기, 목공, 설비를 한 업체에 다 맡겼습니다! 

 

물론 천장도 같이요! 저는 오픈형 천장도 아니고 가벽도 천장까지 다 올려서 폐쇄형으로 만들었고

건물자체가 소방법이 의무인 건물이라 스프링클러 증설도 불가피해서

추가비용을 내고 스프링클러 5개를 증설하고 소방감지기까지 달았어요!

 

 

원래는 가벽을 천장까지 올릴 생각이 없었지만 많은 컨설팅업체를 찾아다니며 물어본 결과

천장까지 가벽을 다 세우는 것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다 올리게 되었습니다 ㅠㅠㅠ

안 올렸다면 소방으로 나간 돈이 세이브 됐겠죠..?

시간도 단축되고요...ㅎㅎ그래도 아늑한 게 좋죠~!

특히나 속눈썹이나 네일 뷰티숍이 아니라

피부숍이니까 막는 게 프라이빗하고 좋으니까요!가벽높이 2700이고 26평 퍼티작업하는 데에

퍼티 총 5통이 들어갔습니다~엄청 무거워서 혼났어요ㅠㅠ

 

내일부터 도색을 진행하다 보니 도색작업이 끝나고

인테리어가 다 끝나게 되면 다시 소식전해드리겠습니다!

한 달 만에 소식을 전하는 거라서 주저리주저리 이야기가 많았네요~!

혹시나 인테리어관련해서 궁금하신 거나 뷰티 쪽으로 창업준비하시는 분들도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 선 알려드릴게요~!

다들 더위조심하시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