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지's Life/꿀잼 만화 추천

[만화 추천] 군대가기전 보면 좋은 웹툰 병의 기록

by 김동지 2019. 11. 22.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만화는

병의 기록이라는 웹툰입니다.

네이버 목요일 웹툰에서 찾아보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ㅎ

이 만화를 보면 내가 군대 가기 전에

이 만화를 봤더라면 좀 더 군생활을 잘하지 않았을까?

하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ㅎㅎ

그만큼 군대 생활이 어떤지 자세하게

표현을 잘했다고 볼 수 있지요.

그럼 자세한 설명 Let's get it.!

병의 기록
입대 전 봐야 할 웹툰

병의 기록은 19년 5월 22일 1화를 시작해

현재도 연재 중인 웹툰입니다.

제목처럼 군대 이야기입니다. 

신인작가 베어리 님의 첫 작품이네요.ㅎㅎ

처음 병의 기록을 봤을 때 크게 끌리는 그림체가

아니라서 눌러보지 않았었는데요. NEW가 지워지고

점점 목요일 웹툰 순위가 오르면서 

제눈에 들어와서 처음부터 쉬지 않고 보았습니다.ㅎㅎ

투박한 그림체가 군대라는 곳을 잘 표현해서

요즘 유행하는 말로 '오히려 좋다'입니다.ㅎㅎ

스토리도 그렇고 군대를 한 번 더 간 느낌이었습니다.

내용

주인공인 문석호의 스토리로 

내용이 전개되는데요. 문석호는 1984년생으로 

군대에 가서 가족과 단절되는 것이

두려워 몸을 불려 입대 

면제를 받으려 했으나 장염 이후

살이 빠지며 체중으로 인한

공익 판정은 무리가 됐고, 입대를 당연시하는

친구들을 보며 입대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신체검사 때 고혈압으로

4등급의 가능성이 있었지만

1등급으로 현역 입대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훈련과정과 다른 사람과의 갈등을 

상당히 잘 표현했습니다. 아직 입대하지 않으신 분들이

이 웹툰을 보면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물론 부대마다 조금씩 다른 면이 있겠지만

대부분 비슷하니 한번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가 병의 기록 소개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