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8 괴물 렝가

by 김동지 2019. 9. 23.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주말 내내 태풍 때문에 비바람이 엄청나게 불었는데 다들 괜찮으신가요? 몸조심하시고 되도록 집안에 꼭 숨어서 안전하게 롤토체스를 돌립시다. 오늘 소개 해드 릴덱은 4 야생 기반의 렝가 괴물 만들기 두둥! 그렇죠,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4 야생 기반은 생각보다 좋지 않아요. 요즘은 3 요들 3형 변을 섞어서 쓰는 게 기본인 거 같아요. 하지만! 모두가 한다고 저까지 해버리면 운 좋은 한 명 빼고 다 같이 망한다는 것! 그래서 저는 아무도 안 가지만 완성되면 강력한 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Let's get it

고양이가 아니야 사자라고!

4 야생+2 제국+2 악마+3 암살자+3 형상변환자

야생 렝가 덱.. 시너지가 많기도 하다. 그만큼 좋은 덱이라는 거겠지? 아니다.. 요즘 메타를 보면 생각보다 강하지 않다. 하지만 순위 방어하기엔 충분하고 3성 렝가를 만든다면 1위를 노려 볼 수도 있다. 얼마 전 핫픽스로 수수께끼 상자에서 뒤집게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낮아져서 처음부터 뒤집게를 줍지 않는 이상 공암 덱을 가는 유저들이 많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다들 너도나도 3 요들, 3원 소술사, 3형 변을 가거나 기사 덱으로 가는 사람이 부쩍 늘어서 저는 다른 유저와 겹치는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4 야생 쪽을 보았고 우연히 렝가 덱을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추천해드립니다.

 

렝가 덱 운영

위 사진은 렝가 위주의 덱이다. 물론 처음부터 렝가 덱을 생각한 것은 아니다. 4 야생에 제국을 넣어서 드레이븐을 키워 좋은지 실험해 볼 생각이었다. 초반엔 니달리와 워윅 엘리스로 2 야생 시너지를 넣고 3 형상변환자 시너 지각을 보았다. 초반 니달리 2 야생은 강력하다 어떤 시너지보다 좋은 거 같다. 그렇게 다리우스와 카타리나를 뽑아두고  피바라기를 만들어서 드레이븐에게 넣어줄 생각이었는데 갑자기 렝가 3마리가 카드덱에 떴다. 아무도 렝가를 안 뽑아서 렝가가 남아돌았나 보다. 음.. 렝가 2 성이라. 카타 암살자이고 렝가 야생이고 뭔가 맞아떨어지는데? 바로 5 레 벨리롤을 다 돌려서 렝가를 찾고 초가스도 떠서 일단 뽑아두었다 워윅과 싸움꾼 시너지와 cc기가 있어서 초가스도 매우 좋은 픽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완성된 3성 렝가 운이 좋았다 아무도 암살자를 가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7 레벨에 워윅 나르 니달리 엘리스 카타 이블린 렝가를 가지고 적들을 쓸어 버렸다. 3성 렝가에 피바라기와 수호천사 나머지는 구인수나 고속 연사포 아니면 워모그를 주어도 매우 강하다. 처음에는 카타에 아이템을 몰아줄까 했지만 이미 피바라기를 뽑은 상태이기 때문에 렝가에게 몰아주었다. 좋은 선택이었다. 그렇게 8 레벨을 찍고 스웨인을 뽑고 엘리스를 팔고 초가스를 넣어서 후반 더욱 강해진 모습이 될 수 있었다. 렝가가 2 성이었으면 후반에 약했을 텐데 3성 렝가에겐 그런 것은 없다. 평균 딜량이 3000 은 기본으로 넘어갔고 야생 시너 지덕에 공속 또한 매우 빨랐다. 초반에는 이블린 대신 파이크를 썻었는데 cc가 있는 초가스를 넣었기 때문에 이블린으로 바꿔서 악마 시너지까지 만들었다. 이 덱도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다. 빙하 기반의 정찰대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 아무리 3성 렝가라도 한번 얼려 버리면 답이 없었다 ㅜ..ㅜ 하지만 순위 방어에는 좋다는 것이다 다들 야생이 잘 뜨고 렝가가 잘 뜬다면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꿀팁

 다른 유저들을 보고 아무도 안 가는 덱을 시도해보자 무난하게 순위 방어를 할 수 있을 것다. 

 

지금까지 렝가 덱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벨런스가 점점 좋아지는 것만큼 완벽한 덱은 없는 것 같습니다. 최선의 선택을 해서 자신만의 덱을 찾아보아요 그럼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지였습니다 더 좋은 정보로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