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9 패치후 추천덱

by 김동지 2019.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지입니다. 9월 25일 롤토체스 9.19 패치가 진행되었는데요 패치 적응을 위해 부계정으로 이런저런 덱을 시도해보다가 순위 방어에도 좋고 1위 각도 노릴 수 있는 덱을 찾아서 이렇게 추천해드립니다. 바로 4 야생 4 빙하 덱인데요. 그럼 설명 Let's get it

갓이 베어
4 빙하+4 야생

위 사진은 제가 부계정으로  실험해본 사진입니다. 연승이 한번 끊겨서 체력 100으로 승리를 못했지만 좋습니다. 여러판해보았는데 운이 좋지 않아도 4등 안에 들었고 무난하게 점수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우선 4 야생의 기반으로 이번 패치의 최대의 수혜자 요들과 쉔을 봉쇄할 수 있습니다. 이 판만 해도 여러 명이 요들 기반으로 테크를 타고 있죠? 신규 아이템인 얼어붙은 건틀릿과 벙어리장갑이 요들 시너지와 매우 어울리는데요 4 야생의 회피무시효과가 요들의 카운터역활을해줍니다. 그렇다면 왜 빙하는 볼리베어를 선택했는가인데 우선 잘뜨기도 했고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챔피언이기에 3성작이 가능할것같아서 노려보았어요 볼리베어가 잘뜨지않는다면 애쉬를넣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볼리베어를간다면 고속연사포는필수입니다.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때가있어요. 애쉬나 볼리베어중에 하나를선택해야합니다. 다른빙하 챔피언을빼기에는 너무좋습니다. 리산드라에 수호천사와 모렐로미콘을 넣어주고 볼리베어를 넣어서 6레벨에 4야생 2 빙하가 된다면 베스트입니다. 3 성 볼리베어가 된다면 1등을 노려봐도 됩니다. 배치는 상대방 보고 잘해주세요.

운영방법

우선 시작 시 연습용 장갑, 뒤집게, 곡궁, bf대검, 쓸데없이 큰 지팡이 순으로 첫회 전초 밥을 노려봅니다. 다섯 개 중 하나를 못 뽑았을 시 쇠사슬 조끼나 자이언트 벨트를 얻는 게 좋습니다. 수호천사와 모렐을 만들고 곡궁은 애쉬나 볼리베어를 주어야 합니다. 연습용 장갑 2개를 조합해서 얻었을 땐 다른 딜이쎈챔피언에게넣어줍니다. 4 야생 4 빙하는 패스트 레벨업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잘 풀린다면 2-3에서 5 렙을 찍어버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연승각이 나온다면 말이죠. 일단 4 기사를 뽑으면서 야생과 빙하를 뽑아 보관해 둡니다. 초중반 4 기사와 딜러 1명은 최강이죠? 물론 니달리 2성 워윅 2 성이라면 넣는 게 좋죠 초반은 어떤 조합이 더 센지 생각해보고 연승을 이어나가면 좋습니다. 아이템도 빠르게 넣어서 안 지는 게 좋아요. 운이 좋지 않은 이상 야생 챔피언들은 3성을 바라보기 힘듭니다. 빠른 레벨업을 하기 때문에 빠르게 레벨 업해서 연승을 하고 볼리베어를 찾아주는 게 좋아요 볼리베어는 남들이 가지 않기 때문에 잘 뜹니다. 6 렙 이후 4 야생 2 빙하에서 추가해야 하는데 4 야생 2 빙하 4 싸움꾼으로 가도 꽤 괜찮습니다. 초가스 효과도 좋고 블리츠크랭크를 넣어서 적 배치를 흩트리는 것도 좋습니다. 빙하가 이번 패치에 너프를 먹었기에 4 빙하를 간 것이지 볼리베어에게 디버프 아이템을 넣어주면 4 싸움꾼도 충분히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배치는 세주아니와 리산드라가 궁각이 잘 나오게 배치해줍니다.

리산드라에 솔라리를넣어도 좋다.

볼베 대신 애쉬를 써도 좋고 나르 2성이 만들어진다면 야생을 하나 교체하는 게 후반에 좋다. 대부분 딜은 리산드라와 볼리베어가 합니다. 빠르게 강해져서 빠르게 게임을 끝내야 합니다 9 레벨까지 가면 힘이 빠집니다.

꿀팁

 연습용 장갑을 우선으로 집는 게 좋습니다. 연습용 장갑의 활용도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저의 블로그의 연습용 장갑 패치 내용을 보시고 플레이해보세요.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9.19 패치 후 여러 덱으로 해본 뒤 좋은 덱을 골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만 동지였고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