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9 추천덱 6암4닌

by 김동지 2019.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지입니다. 이제 9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9월 마지막 주말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주말이 아주 뜻깊은 날이에요 이유는 개인적인 것이니 pass ㅎㅎ 그럼 이번에도 덱을 추천해드려야죠? 바로 6암4닌입니다.! 

정확히는 6암4닌2공허인데요. 그럼 설명 들어갑니다 Let's get it

암 사딘 아니고?
6암4닌2공허

6암4닌2공허 이블린대신 카타리나or렝가를 넣어도 무관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하였는데 이번 9.19 패치 후 저는 8 레벨 완성 덱이 순위 방어하기에 안정적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4 제국 6 기사로 점수를 올리고 있었는데 4 제국 6 기사로 이기기 힘든 덱이 있어서 저도 다음 판 바로 따라 해 보았죠. 6암4닌2공허 이 덱은 8 레벨에 정말 강해집니다. 꼭 필요한 아이템 없이 뜨는 것을 잘 조합 하기만 해도 순위 방어하는데 매우 좋았습니다. 4 제국은 6 기사는 유명해져서 2명~3명은 같이하는 유저가 꼭 있기 때문에 드레이븐과 스웨인 얻기가 정말 힘들었는데요. 6암4닌은 공암 덱인 카사딘의 너프로 대부분 암살자를 가지 않았기에 순위 방어는 6암4닌이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암 사딘처럼 처음부터 연패 코인을 타지 않아도 안전하게 체력관리를 해도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영

처음 회전초밥에서는 뒤집게나 연습용 장갑을 노렸지만 실패해서 쇠사슬 조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패스트 레벨업을 하지 않고 4 렙-10까지 돈을 모으면서 2성 먼저 뜨는 걸 배치해서 연패 코인을 타지 않고 이길 땐 이기고 지더라도 아프지 않게 체력 유지를 하면서 골렘을 잡고 4-10에서 리롤을돌려서 카직스 제드 쉔 파이크 케넨 이블린 렝가를 보이는건다사들였습니다. 2성은 다들 무난하게 찍었고 제드와 파이크는 3 성각이 보였습니다. 5 레벨에는 쉔에게 얼어붙은 건틀릿을 끼워서 3 암살자 2 기사로 연승을 달렸습니다. 5명의 챔피언이 모두 2 성이다 보니 연 승하기가 쉬웠고 아이템은 바로바로 조합해서 끼웠습니다. 4 암 6닌은 얼어붙은 심장 (여신의 눈물+쇠사슬 조끼)과 케넨에게 수호천사를 주면 정말 강해지고 잘 어울립니다. 연패 코인을 타는 사람이 있다면 아이템 선택지가 별로 없을 텐데 여신의 눈물이 암살자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아이템에 대한 부담감은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좋은 아이템이 떠도 좋고 안 떠도는구먼 인 셈이죠. 그리고 전투가 다른 덱들보다 매우 빠르게 진행되므로 솔라리의 펜던트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아칼리나 이블린에게 얼어붙은 심장을 넣어주시고 제드나 카이사에게 곡 궁기반 아이템 케넨에게는 수호천사와 모렐로 미콘을 넣으면 1 등각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순위 방어하기 좋은 거 같아요. 

 

단점

프리스티지 카이사

 이 덱에도 역시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아칼리와 카이사를 빠르게 뽑는 게 중요한데 잘 안 나오죠. 특히 아칼리가 안 나와서 계속 리 롤을 돌릴 수가 있는데 이때는 참고 돈을 모으며 3 암살자 시너지로 버티다가 7 레벨에 돌리는 게 더 잘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이 암살자를 안 간다면 더욱 잘 나오죠. 카이사는 다른 암살자로 대체 가능하니 뜬다면 넣어주어서 2 공허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카직스가 3 성이라면 더욱 빛을 보겠죠? 카이사 자체로도 나쁘지 않은 성능인 거 같아요. 4-10에서 리롤을 돌리면 제드 쉔 파이크가 3성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데요.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해지는데 얼어붙은 심장 2개를 암살자에게 넣었다면 상성이 없이 트럭이 됩니다. 형변은 공격 속도 가느려 져서 변신하 기도 전에 죽이고 정찰대나 드레이븐은 원래 암살자들한테 약하죠, 문제는 원소술사 케넨 리산드라인데 배치를 잘해서 박스를 깬다면 반반인 거 같아요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고. 

또 하나의 약점은 7 레벨에서 힘이 빠집니다. 보통 7 레벨에 4 닌자 5 암살자가 되는데 3 암살자 시너지와 6 암살자 시너지 차이가 매우 큽니다. 저는 7 레벨 구간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8 레벨을 찍고 6 암살자를 완성시킵니다. 체력관리가 중요하겠죠?


지금까지 6암4닌2공허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들 랭크를 쭉쭉 올리시길 바라고요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