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지's Life/일상

[일상] 구글 애드센스 3번째 신청 드디어 합격

by 김동지 2019. 10. 16.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오늘은 저의 구글 애드센스 3번째 승인 신청 후 합격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드디어 첫걸음을 땐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축하합니다' 메일이 왔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다음날 봤는데 정말 놀랐어요.ㅎㅎ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불을 지펴 주웠죠.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합격 과정과 후기 Let's get it.

14일 기다렸는데 또 불합격이라니..
9월 5일 블로그 시작.

저의 블로그 생성 일자는 9월 5일이에요. 첫 포스팅은 하루 뒤인 9월 6일에 포스팅을 시작했어요. 평소 게임을 좋아하기에 게임 관련 카테고리 하나만 가지고 글을 계속 썼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합격하신 분을 참고해서 포스팅당 글자 수 천자 이상, 매일 하나씩 포스팅, 사진은 1개~3개 사이 만을 지키면서 글을 썼습니다. 처음 신청은 블로그 생성된 지 20일인 9월 24일입니다. 애드센스 가입과 동시에 신청을 했어요.

처음에는 방문자가 하루에 한분 정도 오시다가 점점 늘어나서 첫 신청할 때쯤에는 50분 정도 오셨습니다. 방문자수가 늘어나니까 글 쓰는 재미가 또 늘어나서 기분이 좋았어요. 그렇게 신청한 지 정확히 2주 후인 10월 7일에 불합격 통지가 왔습니다.

또르륵ㅠ,.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본 결과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이 다른 블로그의 글을 복사하거나 콘텐츠 내용이 부족했을 때 주어지는 것이라는데요, 저의 포스팅은 보통 게임 내의 저의 생각과 추천해드리는 것과 방법 등등 대부분이 제가 생각하고 쓴 글이라 다른 포스팅과 겹치는 것 같지는 않았기에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보았는데요. 게임 내의 패치 내용을 제가 그대로 전달한 것이 기억이 나서 패치 관련 포스팅은 전부 삭제하고, 다른 블로그를 보니 글 마지막에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는 내용을 보아서 내포 스팅을 마침표를 넣는 수정을 한 다음 바로 2차 신청을 했습니다.(불합격 당일에 바로 신청)

 

2차 불합격

2차 불합격 통지는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왔습니다. 처음 신청처럼 2주를 기다려야 하나 했는데 불합격 통지라도 빠르게 와서 다행이었습니다. (2 주기 다리는 게 너무 힘들어요 ㅠ,.ㅍ)

이번에는 시작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왔습니다. 인벤토리:콘텐츠 없음 '사이트의 HTML에 활성화 코드를 추가할 때 독창적이고 알찬 콘텐츠가 풍부한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하세요'라는데 무슨 말인지 도무지 모르겠더라고요.ㅎㅎ 열심히 구글링 해서 알아본 결과 포스팅을 삭제하였는데 검색사이트에서 제포 스팅이 검색이 되어서 방문자가 유입이 되었을 때 콘텐츠 없음이 된다는 말이었어요. 애드센스에서 코드를 받아 검토를 해야 하는데 콘텐츠가 없는 상황이었던 거지요. 이전에 지운 패치 내용 포스팅들이 문제였던 거예요. 그래서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저의 검색 포스팅을 지우고 하루 뒤인 10월 8일에 3번째 신청을 했습니다. 그 결과

누님 너무 보고싶었습니다 ㅜ,.ㅠ

10월 15일 3번째 신청 결과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블로그 생성 후 한 달 하고 10일 정도 걸렸네요. 아직 많이 부족하고 모르는 게 많아 공부도 해야 하지만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제 광고도 넣는 방법도 공부해서 넣어봐야겠어요. 언젠간 수익 공개라던지 블로그 운영방법이라던지 제가 설명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르겠거나 물어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이나 메일을 보내주세요. 동지였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