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지's Life/일상

[일상] 핸드폰을 잃어버렸다.

by 김동지 2019. 10. 22.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출근하던 길 항상 들고 있던 핸드폰을 잃어버렸는데 

정말 머릿속이 새하얗게 변한다는 말이 딱 그 상황을 말하는 것 같아요.

저는 핸드폰 케이스에 카드와 신분증을 넣어 다니거든요.

어찌저찌 다시 찾긴 하였는데 핸드폰+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Let's get it.

분명 들고 있었는데..? 
애꿎은 주머니만 뒤적뒤적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근을 하는데요. 분명 버스를 타기 전에는 정류소에 앉아 게임을 하였기 때문에 들고 있던 것이 기억이 났습니다. 집에 두고 온 것이 아니란 이야기죠. 버스에 타서는 저는 절대 핸드폰을 보지 않는데요. 잠시만 보고 있어도 엄청나게 울렁거리거든요, 버스만 탔을 때는 멀미를 하지 않는데 버스를 타고 핸드폰을 보면 멀미를 하는 이상한 몸뚱이이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고 노트북 가방을 안고 눈을 감으며 휴식을 취하는 게 저의 일상이죠. 오늘도 그랬어요. 그리고 도착해서 버스에서 내렸는데.. 몇 걸음 걷다 보니 주머니가 허전한 거예요. "아.. 아ㅏㅏ?" 다시 버스로 뛰어가기에는 늦었고 뛰어갔더라고 버스 안에 있을 보장이 없었기에 무척 당황한 채로 출근을 하였습니다. 그러고 바로 전화기부터 찾아 제 폰으로 전화를 했죠, 안 받습니다. 역시.. 바로 노트북을 켜면서 여자 친구에게 전화를 했더니 모르는 번호인데도 다행히 받았어요.(여자 친구 번호를 외우고 있던 게 여기서 이렇게 큰 도움이..)

자초지종을 설명했죠, 버스에 전화를 흘린 것 같다고.. 여자 친구는 제 핸드폰으로 계속 전화해본다고 했고 노트북에 깔린 카톡으로 대화를 했죠, 우선 위치추적부터 해보라더군요. 저는 "위치추적도 할 수 있어??"라고 하며 신기해했어요.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핸드폰 위치추적을 할 수 있다는 거였어요

구글 위치추적검색

구글에 위치추적을 검색하면 휴대전화를 찾는 것을 도와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핸드폰 정보와 벨소리 울리기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찾은 다음 벨소리 울리기를 해보았는데 정말 울리더라고요 너무 신기 햇..

찾기 버튼을 누르면

찾기버튼을 누른모습

지도에 위치가 나오는데 위치를 확대하면 어느 건물에 있는지까지 알 수 있을 만큼 자세히 표시가 됩니다.

와 다시 한번 과학기술에 감탄.. 그렇게 검색을 해보니 버스였으면 이동 중이라 위치가 바뀔 텐데 한 곳에 머무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누군가 들고 내렸구나 싶었죠. 카드와 신분증까지 있었기에 저는 더욱 초조해졌는데 마침 여자 친구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폰을 습득하신 분과 통화 연결이 됐다고요. 그분은 지금 바빠서 근처 파출소에 맡겨놓겠다고 하였습니다. 정말 고마우신 분..

카드랑 신분증은?

저는 출근을 했기 때문에 여자 친구가 핸드폰을 경찰서에서 찾아다가 주었는데요.

여자 친구가 카드랑 신분증이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쿠궁. 일단 카드 정지를 해야 하는데 핸드폰이 없어서 할 수가 없었지요.

하는 수없이 기다리고 있다가 여자 친구가 일하는 곳으로 와서 핸드폰을 받았는데 케이스에 잘 있는 것이었습니다. 여자 친구가 못 찾은 거였어요. 다행이다 카드 정지할뻔했는데. 그렇게 저는 아주 험난한 하루를 보내었는데요.

카드나 핸드폰을 잃어버리신 분은 가까운 파출소로 가서 분실신고를 하시고 신분증은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잃어버리셨으면 카드사에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해 모든 신용카드를 신고하실수 있습니다.


정리

1. 여자 친구 번호를 외우자.

2. 구글 위치추적 검색을 해보자.

3. 카드 정지는 일괄신고 서비스, 신분증은 민원 24 홈페이지 

4. 아직 세상은 착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주워주신 분 너무 감사합니다.


핸드폰이 잠시 동안 없었는데 그동안 너무 고통스러웠어요.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진 만큼 핸드폰이 없을 때 할 수 있는 게 그만큼 없어진다는 것이 되니까요. 그동안 너무 핸드폰에 의존해왔구나 싶었죠.

여기까지가 저의 핸드폰 잃어버렸다 금방 되찾은 이야기였어요.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 동안 걱정이 한가득이었죠. 다들 구글 아이디 미리 가입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만 동지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은 사랑이에요.! 다들 핸드폰 챙기셨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