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20 싸움꾼 총잡이 덱추천

by 김동지 2019. 10. 21.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 릴덱은요, 바로 싸움꾼 총잡이입니다.

빌드업하기도 괜찮고 후반 카이사와 판테온까지 볼 수 있는 상당히 탄탄한 덱입니다. 

아이템이 잘떠준다면 1위를 노려 볼 수 있고 덱의 루트가 다양해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덱이에요 그럼 Let's get it.

핵심은 거인 학살자

아무래도 이번 9.20 패치의 최대 S급 티어 아이템은 거인 학살자이죠. 너무 좋은 템이라 다음 패치 때 너프가 당연시될 것 같은데(안되면 어쩌지..) 특별한 덱이 아니라면 거인 학살자는 정말 다들 원하는 아이템인데요, 그래서 첫 회전초밥에서 다들 BF대검에 몰리는 게 현재 상황입니다. 솔직히 너무 좋아요. 대체할만한 아이템이 없죠. 이번 싸움꾼 총잡이 덱 또한 거인 학살자를 얻어야 합니다. 힘들겠지만 거인 학살자 두 개는 1등 각인 거지요.

6 싸움꾼 + 2 총잡이

6싸움꾼 2총잡이

위 사진은 기본적인 싸움꾼 총잡이 틀입니다. 아직 완성 덱이 아니에요. 중요한 것은 8 레벨인데요. 8 레벨 리콜을 돌려 5 코스트 챔피언을 찾아야 합니다. 찾을 챔피언은 카이사, 판테온, 미스포츈 3가지인데요. 5 코스트 2성을 찍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번 9.20 패치이후 5코스트 2성을 찍는사람이 1위를 가져갈 상황이 정말 많아졌어요. 그러기 때문에 5코스트를 3가지나 볼수있는 이덱이 탄탄하게 느껴지실것입니다. 만약 판테온이 2성이된다면 수호자를 하나넣고 워윅,볼리베어를 빼고 4싸움꾼 2수호자를 갈수있고 카이사가 2성이뜬다면 징크스를 루시안을판매하고 아칼리 카이사를 넣은다면 9레벨에 3암살자 4공허를 볼수도있습니다. 미스포춘2성은 루시안을 대신할수있죠. 이렇게 8레벨에 5코스트 챔피언을 빠르게 구해야 1 등각을 볼 수 있고 순위 방어도 할 수 있는 것이 현재 메타인 것 같습니다.   

운영

운영방법은 첫 초밥집에서는 BF대검이나 고궁을 꼭 먹어야 합니다. 못 얻었다면 힘들다는 게 느껴질 텐데요. 그다음은 이온 충격기 재료라도 먹어야 해요. 역시 초중반은 2성이 먼저 뜨는 챔피언으로 잘 조합해서 연승을 이어가야 합니다. 요즘은 9 레벨까지 많이 가기 때문에 저는 7 레벨까지도 2 성작이 된 것으로 버텨주는데요. 7 레벨에는 리롤을 약간 돌려서 덱을 강화해주어야 버틸 수 있습니다. 그렇게 싸움꾼과 총잡이를 모아주면 되는데 트리스타나, 루시안을 사용하다가 트리스타나를 징크스로 바꿔주는 게 좋습니다. 초중반 많은 체력으로 버티는 게 중요합니다. 후반 8 레벨에서는 맞더라도 버티면서 리롤을돌려서 2성 5 코스트를 찾아 야하기 때문에 이자를 최대한 많이 받고 8 레벨을 찍는다는 마인드로 가야 합니다. 8 레벨 이후에는 위에 말했듯이 5 코스트 2 성작을 먼저 뽑아야 합니다. 니코가 뜬다면 아끼고 있는 게 이득이겠지요.


마무리

기사를 꼭 챙기는 요즘 메타에 싸움꾼은 많이 사용하지 않아 2 성작이 쉽습니다.

기사를 찾다가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싸움꾼 총잡이 덱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여기까지가 싸움꾼 총잡이 덱이었고요. 초반 거인 학살자 재료가 뜬다면 기사 덱 대신 어떠신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