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20 용기사 카운터

by 김동지 2019. 10. 17.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덱은 2개인데요 용기사의 카운터라고 볼 수 있는 카이사 위주의 덱으로 구성했습니다. 9.20 패치에서 상당히 버프를 많이 받은 카이사가 어떻게 쓰이는지 왜 용기사의 카운터인지 알려드릴게요. Let's get it.

더 이상 비싸기만 하고 쓸모없지 않다고

현재 떠오르는 가장 강력한 덱이 바로 기사 제국과 용기사 수호자 덱인데요. 이 두 개의 덱은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을 충분히 했기에 다른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렇기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사 위주의 용기사나 제국을 가더라고요. 완벽한 덱은 없듯이 이 덱을 카운터칠만 한 게 무엇이 있을까 보았는데 기사의 높은 방어력과 용수 호자의 높은 체력을 뚫기 위해서는 거인 학살자(BF대검+곡궁)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이 거인 학살자는 적 최대 체력의 5%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고정 피해가 중요한데요. 이 고정 피해로인데 기사의 방어력은 무쓸모가 됩니다. 게다가 카이사의 엄청난 공격 속도 증가량과 같이 사용한다면 정말 강력한 대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럼 카이사를 좀 더 완벽하게 만들어줄 덱이 무엇이 있는지 볼까요?

 

귀족+ 카이사

카이사에게 거인학살자를 장착

원래 귀족 덱은 징크스와 바이를 같이 써서 6 귀족 2 마법 공학으로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저는 징크스라는 챔피언이 캐리력은 있지만 생존력이 매우 낮아서 좋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그 자리에 거인 학살자 카이사를 넣는다면 상당히 캐리력 있고 생존까지 되면서 강한 덱이 완성됩니다. 초가스를 넣어서 공허 시너지를 받으며 CC도 챙겨주고 베인과 같이 정찰대 효과를 받아서 공격 속도가 한층 더 빨라집니다. 5 코스트 챔피언이 2개나 들어가기에 초중반 귀족을 모아주면서 8렙리롤을돌려 케일과 카이사를 찾아주면 됩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케일과 카이사가 나오지 않을 경우 대체할만한 챔피언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애매해지는데요. 닌자라던지 리산드라를 넣어서 버티는 게 좋아 보입니다. 완성만 되면 정말 무서울 게없는덱인것 같아요. 

 

공허+싸움꾼

4공허 4싸움꾼

이 덱은 카이사의 암살 자시 너지를 이용해 3 암살자 4 공허 4 싸움꾼 2 마법 공학을 만들었습니다. 초반에 공허가 많이 떠준다면 이런 덱으로 가는 것도 충분히 강합니다. 이온 충격기를 장착해도 좋고 아칼리나 바이에게 아이템을 몰아주어도 강합니다. 암살자와 제이스는 다른 챔피언으로 대체 가능하기 때문에 초중반 버티는 것도 좋습니다. 7 레벨에 리롤을돌려 아칼리 초가스 카이사를 찾아야 합니다. 카이사에게 피바라기나 총검을 넣어주어 피흡을 할 수 있게 하였는데 가끔 판테온이나 브라움 수호자에 가시 갑옷을 끼는 유저가 있기에 피흡이 있다면 간단히 이길 수 있습니다. 없으면 거인 학살자 하나를 더장착합시다.


여기까지 용기사의 카운터 덱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해보지 않았지만 충분히 카운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특히 카이사에게 거인 학살자가 장착되는 순간 상당히 캐리력 있는 모습을 보였어요. 요즘처럼 기사 덱을 많이 가는 시기에 사용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이만 동지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