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20 용 기사덱 악마 카운터

by 김동지 2019. 10. 15.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롤토체스 하느라 잠을 많이 못 자서 피곤하지만 할껀해야지요. 오늘의 추천 덱은 바로 용기사 덱입니다. 정확한 시너지는 2용 4 기사 2 유령인데요. 뒤집게를 얻었을 시 6 기사나 3 메이지를 바라볼 수도 있고 뒤집게 가 없어도 충분히 강한 용기사 덱 지금 소개합니다. Let's get it

악마 메이지 무섭지 않아
2용 4 기사 2 유령 

요즘 9.20 패치 이후 한창 주가를 달리고 있는 덱이 있는데요.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수호자 악마 메이지 덱인데요. 메이지의 아우렐리온 솔의 강력한 한방에 내 챔피언들이 녹는 모습을 보면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용의 발톱(음전자의 망토 X2)의 티어가 많이 올랐어요. 잘 큰 제국 덱도 아우렐리온 솔의 트림 한방에 드레이븐이 맞아 죽는다면 정말 무기력하게 져버릴 때가 있기에 드레이븐에 용의 발톱을 넣어 버티는 형식의 기사제국덱 또한 자주 보였어요. 그만큼  수호자 악마 메이지의 힘이 강한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그 카운터를 생각해봐야겠죠?.

기사의맹세를 얻을시 6기사, 유미를얻을시 3메이지각을 볼수있다.

용 시너지의 마법 저항이 악마 메이지의 카운터 역할을 할 수 있겠다 생각하였고 악마 덱은 체력이 적은 유닛이 많으니 아우렐리온 솔의 스킬 한방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유미를 얻었을 시 킨드레드를 빼고 카서스를 넣어서 3 메이지를 만들어주면 덱은 더욱 강해 집니다. 그리고 판테온에게 가시 갑옷과 워모그의 갑옷을 넣어준다면 적악 마덱의 아트록스와 아우렐리온 솔의 폭딜또한 간지러울 것입니다. 판테온 스킬에 치료 감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우렐리온 솔에 여신의 눈물과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우선으로 넣어줍시다. 이 덱은 대체할만한 챔피언들이 많기 때문에 예를 들어 기사는 가렌, 다리우스가 있고 용 시너지는 쉬바나, 유령 시너지는 킨드레드, 수호자는 브라움 등등 대체할만한 챔피언들이 많기 때문에 초중반도 버틸만하고 후반에 고 코스트 챔피언을 넣어서 후반에 더욱 강력합니다. 뽀삐를 빼고 가렌을 넣어서 3 귀족을 만들어도 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뽀삐가 얼마나 좋은 챔피언인지 모르는 것 같아요. 뽀삐는 2 성도 강력하지만 3성을 바라보아도 좋을 만큼 기본적인 스텟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킬이 적을 띄우는 것인데 적의 주력 딜러의 위치를 확인해 앞쪽 배치를 한다면 적의 주력 딜러를 4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드는 아주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4초가 크게 체감이 되지 않지만 중 후반에 갈수록 뽀삐의 스킬 한방이 상당히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참고로 서풍 아이템이 6초간 공중에 띄우는 것입니다. 뽀삐는 스킬 쿨이 돌 때마다 4초짜리 서풍을 쓴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제가 3 귀족을 포기하고 뽀삐를 넣는 이유입니다. 그럼 운영방법으로 넘어가죠.

운영방법

처음 초밥에서는 BF대검이 1순위 그다음은 뒤집게나 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노리는 게 좋아요. 그리고 역시 4 렙까진 2성이 먼저 뜨는 것으로 배치하고 패스트 레벨업을 해도 됩니다. 연승을 이어가서 이자를 받는 게 아주 좋아요. 아이템 또한 워모그, 가시 갑옷이 필요하기 때문에 연승을 해도 충분히 위의 아이템 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레벨은 4 기사에 1 닌자라던지 리산드라, 카타리나도 딜러로 괜찮아요. 연승을 해줍니다. 덱이 대부분 고 코스트이기 때문에(판테온, 카서스, 케일, 아우렐리온 솔, 레오나 등등) 후반 8 레벨 리롤을 돌릴 것입니다. 충분히 많은 골드가 필요합니다. 6 레벨은 유령을 넣어도 되고 2 기사 2 수호자를 미리 만들어도 됩니다. 아이템도 최대한 조합해서 이길 수 있는 판은 이기면서 버팁니다. 기사 제국 덱과 비슷하게 운영하면 될 것 같아요. 초중반 최대한 버티면서 8 레벨에 고 코스트 챔피언 찾기가 핵심입니다. 요즘은 9 레벨까지도 많이 가기 때문에 기사의 맹세가 없다면 9 레벨에 3 메이지를 넣습니다.  세주아니 스킬 위에 아우렐리온 솔 스킬이 깔리는 순간 적 챔피언들이 깔끔해지는 것이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꿀팁

 초중반은 기사 제국 덱처럼 운영하다가 덱을 천천히 맞춰주시면될겉갓아요. 4 기사 기반은 똑같기에 기사 제국 덱을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바로 적응하셔서 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여기까지가  악마 덱 카운터인 용 기사 덱이었는데요. 물론 잘 큰 제국 기사 덱에게는 이기기 힘들겠지만 순위 방어하기에는 꽤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동지였고요. 더 좋은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