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9.17 패치후 인기덱 용형변수호자 파헤쳐보자

by 김동지 2019. 9. 10.
반응형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지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9.17 패치 후 인기 있는 시너지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강력한 덱이나 점수 올리기 좋은 덱 운이 안좋을때 순위 방어를 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포스팅해 보려 합니다.

갈까요ㅎ Let's get it! 

9.17 패치 후 인기 덱
용+형변+수호자=? 

9.17 패치 후 아무래도 가장 인기 있고 강력한 덱은 용형 변수 호자 덱인 거 같은데요. 

판테온이 용+수호자의 시너지로 새로 등장을 해서 기존의 강력했던 악마 덱을 잡을 대항마가 생겼죠. 그리고 형상변환자가 괜찮은 버프를 얻어서 용 수호자와 같이 사용 시 엄청난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패치 전 9.16에서는 악마 이블린 올인으로 이블린이 스킬 사용할 때마다 아군 챔피언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는 아픔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원펀 이블린이었죠? ㅎ 저도 많이 사용했습니다 ㅎㅎ 그런이블린의 스킬을 무력하게 해 줄 시너지! 마법피해 면역과 아이템  음전자의 망토2개를 조합하여 얻는 용의 발톱이 이블린을 너무 무력하게 만들었죠. 그리고 형상변환자 1 코스트 니달리와 엘리스 2 코스트 제이스로 초반을 버틸 수 있고 쉬바나의 마법피해 면역과 수호자 버프로 인해 방어력 증가 쉬바나 자체의 레드 버프(상대방의 체력 회복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정말 강력합니다. 해보시지 않은 분들은 꼭 추천할만한덱이에요. 3형 변자 용 수호자와 메이지를 섞을 수도 있고 요들이나 원소술사도 섞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다양하게 후반 루트를 짤 수 있는 게 장점인 거 같습니다. 특히 후반 나르와 스웨인 판테온 카드가 떠준다면 1등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해봐야겠죠?

장점

 저는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되는데요. 다들 덱을 보면 마법사 덱이 아닌 이상 아니 마법사 덱도 있으면 좋은 곡궁의 존재가 엄청나게 큰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용형변수호자는 곡궁의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뒤집게의 비중도 크지 않죠, 회전초밥에서 아이템을 원하지않는걸 먹더라도 강력하다는 겁니다. 그래도 추천하자면 쉬바나에  구인수+수호천사+체력 기반 아이템을 넣는 순간 쉬바나는 괴물이 되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스웨인이나 판테온이 떴을 경우 아이템을 몰아주면 엄청난 활약을 하죠. 이렇게 강력한 용형변수호자 안 할 건가요? ㅎㅎ 저도 일반 게임에서 체험해보고 랭크 게임에서 달달하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것이죠. 단점은 초반이 조금 약하다는 것과 아우 솔이 뜨기 전이나 쉬바나의 템이 맞춰지지 않으면 딜이 약간 약하다는 것, 그리고 덱이 좋은 만큼 다른 사람들도 카드를 선점해간다는 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5 렙~6 렙 구간은 완성되는 2성 챔피언으로 버티는 듯이 점수 방어를 해주다가 형 변수호 자를 모으거나 해적 시너지를 이용해 돈을 모아서 6 렙부터 덱 루트를 정하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초반 약세와 딜 부족을 어느 정도 커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괜찮은 덱인 거 같아요.


자 오늘 소개해드린 덱은 용형 변수 호자였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용형변덱의 카운터와 다른 좋은 덱을 차차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하고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게임 > 롤토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17 암사딘 카운터 알아보자  (0) 2019.09.11
9.17 용형변 카운터 ?! 암사딘  (0) 2019.09.11
롤토체스 초보 배워보자  (1) 2019.09.09
롤토체스 즐기기  (1) 2019.09.08
롤토체스 같이해요  (2) 2019.09.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