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9.17 암사딘 카운터 알아보자

by 김동지 2019. 9. 11.
반응형

짠~ 안녕하세요 동지입니다. 다들 롤토체스 즐기고 계신가요? 9.17 패치 후 밸런스가 좋아진 거 같아 게임이 너무 재밌어요 ㅋㅋ 형변이 뜨는가 싶으면 암 사딘이 버티고 있으니, 저번 시간엔 암 사딘을 배워봤으니 이제 암 사딘 가는 사람이 있으면 이렇게 덱을 짜서 카운터 쳐 보는 건 어떨까 싶어 포스팅합니다. 그럼 갈까요 let's go

광역 cc 
애쉬+세주아니

제가 암 사딘을 많이 해본 결과 요우무와 3성 카사딘을 만드는 과정에서 광역 cc에 약하다는 걸 알았는데 그래서 해본덱이 애쉬와 세주아니를 넣은 4 빙하+유령+원소술사+2 정찰대+2 기사입니다. 케넨이 2 성이면 계속 사용하고 1 성이라면 애니비아를 뽑아 넣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5 빙하가 되는데 뒤집게로 빙하를 얻을 확률과 드래곤에서 빙하 가나 올 확률도 있으니 6 빙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덱은 애쉬에게 루난의 허리케인과 고속 연사포 or구인수를 주는 순간 완성이라고 보면 됩니다.(+강등 검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애쉬가 정찰대 효과를 받는 순간 정말 빠르게 광역으로 얼려버립니다. 물론 대미지가 약하긴 하지만 그 대미지를 원소술사 브랜드와 얼리지 못한 적을 세주아니가 광역으로 얼려주어 암 사딘은 언 채로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유령 효과도 있어서 운이 좋으면 카사딘에게 유령이 터지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암 사딘을 했을 때 루난 애쉬를 만나면 매우 껄끄럽습니다. 운영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초반은 2 성만 들어지는 걸로 버티고 무난하게 50원이자 받으면서 연승 코인을 타도 좋습니다. 배치는 조금 신경 써야 하는데요 애쉬가 죽지 않게 마지막 줄 가운데에 놓고 양옆을 빙하로 채우는 게 중요합니다. 암살자가 날아올 경우 애쉬 쪽으로 붙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이 덱은 무한 cc에 원소술사의 탱까지있어서 좋아 보이지만 암 사딘이나 체력이 낮은 덱에는강하지만 형 변이나 싸움꾼에게는 약한모습을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3성챔피언을 만들기 힘들고 딜을 브랜드와 애쉬가 하기때문에 체력이 매우많은 형변수호자나 블츠가있는 싸움꾼(블츠가있을경우 배치가 매우 힘들어집니다)에게 지는현상이 생깁니다. 가위바위보같죠 암사딘이 형변을 잡고 형변이 애쉬를 잡고 애쉬가 암 사딘을잡고 ㅎㅎ 1등은 못하지만 암사딘을 잡고가기때문에 4등안은 거의 무조건들수있기때문에 순위 방어형 덱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강등검이 잘터질경우 1등을 노려볼수있습니다. 

꿀팁 honey tip

이건 제가 쓰는 꿀팁인데 암 사딘을 가는 사람이 3명 이상이면 서로 3성을 못 뽑고 진흙탕 싸움을 합니다. 그러면 아무것도 안 하고 4등 안에 들 수 있어요. ㅋ 그리고 만약 한 사람이 정말 암 사딘각이 잘 나왔을 땐 제가 카사딘을 사는 게 좋습니다. 카사딘을 보이는 데로 뽑는 거지요 어차피 후반에 팔아도 되고 카사딘 2 성하나 이상만 사두면 암 사딘 가는 사람은 정말 카사딘 나올 때까지 리롤을돌리는 거기 때문에 안 나와서 스스로 멘탈이붕괴됩니다.단돈 3골드로 한명을탈락시키는것이지요. 물론잘하는사람은 암사딘가는도중에 6암살자로 바꿔서 태크를탈것이지만 이미 연패로 점수가 많이 떨어진상태이기때문에 연승해서 이자꼬박꼬박받고 튼튼하게 레벨업한 사람을 이기기힘들죠. 그렇기때문에 연패코인은 별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멘탈 터져요.

여기까지 암사딘 카운터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도 유익한 정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