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9.17 용형변 카운터 ?! 암사딘

by 김동지 2019. 9. 11.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저번 시간엔 용형 변수 호자 덱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보게될덱은 두구두구 X2

바로 용형변수호자의 카운터 암 사딘입니다!! 그렇다면 암사딘이 무엇이냐? 암사딘이란 카사딘에 암살자의 시너지를 넣은것인데요. 제가 해보고 느끼기엔 만들어진다면 용형변뿐만아니라 다른 덱들도 다씹어먹어버릴정도로 강력하고 좋습니다. 그럼 만나러 가볼까요 Let's get it! 

최강 암사딘
암 사딘+야생 or 암 사딘+6 암살자 =??

9.17 패치 후 용형 변수 호자 덱이 떡 상했는데요. 모두가 형 변자만 가는 시기에 아무래도 카운터를 쳐야 점수가 오르겠죠? 용형변수호자를 카운터칠 덱을 소개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암 사딘입니다. 암 사딘은 암살자+카사딘인데요 9.17 패치에서 암살자의 치명타 피해는 낮췄지만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었습니다. 확실히 딜러들을 한방에 제거하던 피해량이 사라지니 약해졌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bf대검 2개를 조합해서 만드는 무한 의대 검의 효과가 암살자와 매우 잘 어울리죠. 아직 암살자는 쓸만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용형변이 판치는이때 암 사딘이 왜 카운터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용형 변하면 괴물 쉬바나가 떠오르는데요. 이 괴물 쉬바나를 잡을 챔피언이 바로 카사딘입니다. 카사딘은 평타 기반 챔프인데요. 스킬은 평타 공격 시 적의 마나를 제거하고 자신에게 방어막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공허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공허 시너지는 고정 대미지입니다. 방어력을 무시하죠 그러니 수호자의 효과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 카사딘에게 공허+암살자(요우무)+무한 의대 검+고속 연사포(사거리 2배)가 주어진다면?? 쉬바 나건 뭐건 다 찢어버립니다. 공격 한방 한방에 적들이 무썰듯이 서걱서걱 썰리는데요. 완성만 하면 순위권 보장입니다. 암 사딘은 보통 6암살자나 3암살자+4야생과 시너지를 맞추는데요 아이템운이 좋다면 저는 꼭 암사딘을갑니다. 제가 엄청나게 칭찬한 암사딘 운영방법을 이제 알아볼까요?


 

암사딘 운영 방법

암사딘은 가장 중요한 게 일단 요우무입니다. 게임 시작 회전초밥에서 뒤집게를 주우면 베스트이고 못해도 bf대검을 얻어야 게임을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어요. 6 암살자 암 사딘은 야생 암 사딘에서 6 암살자를 가는 것 말곤 크게 다른 게 없으니 야생 암살자로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bf나 뒤집게를 얻었으면 연패 코인을 타야 합니다. 그리고 공허(카직스, 카사딘, 렉사이) 야생(워윅, 니달리, 아리, 렝가)을 보이는 데로 삽니다. 4 레벨 경험치 8까지 계속 연패했을 경우 회전초밥에서 우선권이 있기 때문에 아마 뒤집게나 bf를 먹어서 요우무가 완성이되야 합니다. 회전초밥에서 뜨지 않았을 경우 절망적인데요. 다음 초밥까지 계속 버티거나 몬스터에서 나오길 기도해야 하는데 조금 힘듭니다. 그리고 돌거북 잡는 게 어려울 텐데 그냥 리롤 돌려서 2성을 만드는 걸 추천합니다. 이자 1원 아끼느라 못 잡는 거보다 나아요. 그렇게 4-8에서 모든 돈을 부어서 리롤을 돌립니다. 그러면 1성 니달리 워윅 카직스 카사딘이 2성이 2개 정도는 뜹니다. 3성이 만들어질 수도 있고요 정말 운 없어도 2성은 만들어져요. 카사딘 2성에 요우무를 넣고 몬스터 늑대를 잡고 8원을 남기고 리롤을 다 돌리면 3성이 거의 완성됩니다. 8원으로 6 레벨을 찍고 6 레벨에 3 야생 3 공허 3 암살자가 완성되면 베스트입니다. 그때부턴 승리 코인이 타집니다. 돈을 모으고 7 레벨에 나르나 아리를 넣고 4 야생을 만듭니다. 4야생을 가는 이유는 야생의 아군 전체 공 속 버프 때문인데요. 카사딘에게 공속 이주 어지면 정말 큰 차이가 납니다. 초가스가 뜰 경우 렉사이를 빼고 그 위치에 초가스를 넣는 편입니다. 초가스가 2 성이라면 초가스에게 아이템을 몰아주고 아니라면 3성이 된 카직스에게 몰아줍니다. 그리고 저는 고속 연사포를 거의 꼭 가는 편인데 카사딘이 고속 연사포를 안 넣을 시 버벅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3성이 만들어지면 꼭 무한의 대검을 넣지 않아도 강하기 때문에 수호천사를 넣기도 합니다. 8레벨까지 갈경우 스웨인을 넣어서 3형변을 만들면 후반에도 좋습니다. 배치는 마지막 줄에 1열로 놓을 시 적들이 앞으로 오면서 암살자들이 딜러들 뒤로 가기 때문에 1열로 해놓는 게 좋습니다. 암 사딘이 완성만 되면 정말 강력한데요 연패를 타야 하고 운도 좋아야 하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하시기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암사딘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덱은 무엇이나올지 기대해주시며 다음에뵙도록하겠습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좋은 하루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