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지's Life/일상

모병제 징병제 이미 전역한 나의 생각

by 김동지 2019. 11. 11.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이번에 '월급 300만 원 모병제'에 대한 찬반 조사를 

하였는데 반대가 52.5% 찬성이 33.3%로

반대가 앞서는 상황이였는데요.

이런 모병제에 대한 저의 생각을 한번

풀어봅니다. Let's get it.!

모병제
장점

모병제의 장점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면

일단 직업의 개념이 적용되어 월급을 계속 받고

해고를 당하지 않기 위해 성실히 근무하게 되고

억지로 군기를 잡기 위한 분위기나 얼차려 같은 게 

조금씩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군인을 뽑을 때부터 제한을 준다면 좀 더 엘리트들로

군인들이 형성될 테고 짬(군 복무기간)이 아닌

 전문적인 병기나 장비들을 

잘 다루고 시험을 쳐서 능력 있는 사람이

계급이 올라가는 시스템이 된다면

모두가 정말 성실히 근무하고 노력하지 않을까?

하는 저만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국가공무원처럼 복지가 좋아질 것이고 

병역비리나 의무 회피가 없어지고

인권침해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단점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일까요?

모병제가 적용되고 군인이 되어 안정적 이게 되었다면

매달 월급이 들어올 만큼만 일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위치에 만족하고 더 이상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이 늘어나버리면

오히려 징병제보다 군의 질이 낮아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병제의 인원이 아무래도 징병제보다 적을 텐데

이 경우 또한 군의 질이 낮아집니다. 

또한 이미 군을 전역한 사람과 군인인 사람의 입장이 조금

이상해집니다. 다시 입대할 수도 없고 ㅋㅋ


저의 찬성과 반대 입장을 물어본다면

찬성 쪽에 가깝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업문제도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고

저는 징집제 자체가 조금 부당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의무이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다녀오긴 했지만 2년이란 세월이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을만한 시간이잖아요? 물론 군대에서 배운 것이

많다고는 해도 어떤 사람이 2년 안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인류 역사에 남을 만한 일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BTS나 손흥민 김연아 선수 처럼요.ㅎㅎ

2년동안 할 수는 없는일이지만 2년더 노력해서 

더욱 세계적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모병제를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모병제의 대한 생각이고요

그냥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읽어주세요.ㅎㅎ

이만 동지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