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9.18 패치 후 롤토체스 정찰대 상황은?

by 김동지 2019. 9. 13.
반응형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지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패치 후 어떤 덱이 좋은지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덱은 정찰대입니다. 정찰대가 너프나 버프가

없었는데도 더 좋아진 것 같은 체감이 들었어요.

다들 포스팅 읽고 정찰대 하러 갑시다 준비되셨죠? Let's get it~

축복받은 정찰대

 

정찰대 왜 더좋아졌을까?

 

패치 후 두 번째 판 바루스와 베인으로 시작되어 정찰대 덱을 시도해보았습니다.  패치 전과 그렇게 달라진 게 없었기 때문에 여전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이템도 패치 전보다 잘뜨는 느낌이들어서 아니 확실히 아이템이 전보다 잘떠요. 아이템 의존도가 높은 정찰대에 날개를 달아준 느낌입니다. 빠르게 애쉬에게 구인수 레드를 주어서 데미지도 나쁘지않았습니다. 오히려 패치전보다 좋아진 느낌.

 

아쉬운 점이라면 킨드레드가 제때 떠야 점수 유지하기가 수월한데 킨드레드의 부재는 힘듭니다. 그렇게 패치 전과 달라진 게 없어서 연승 코인을 타던중 애쉬에게 루난을 넣어주고 이제 빙하 유령 2 정찰대를 갈지 4 정찰대에 2 빙하 2 유령 2 악마를 갈지 아니면 원소술사에 정찰대를 갈지 고민 중이었는데 챔피언들이 너무 애매하게 떠서 이도 저도 아닌 덱이 되어버렸습니다.

빙하는 세주아니가 안 뜨고 원소술사는 브랜드와 애니비아가 리롤을 아무리 돌려도 안 떴습니다. 하지만 정찰대는 정찰대 유령과 정찰대만으로도 애쉬에게 아이템을 잘 주었기 때문에 엄청나게 강했습니다.  9.18 때도 정찰대로 꿀 좀 빨아야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ㅋㅋ 다들 꿀 빠세요. 일단 순위는 2등을 하였는데 1위는 형 변수호 자였습니다. 정찰대가 원소술사나 빙하로 덱 진로를 바꿀 수 있고 잘 뜨는 것을 가면 된다는 장점이 있는데 저는 둘 다 뜨지 않아서 2등을 했지만 충분히 1등을 노려볼만했습니다. 그리고 순위 방어에도 너무 좋은 것 같고 운영도 쉬워서 적들 암살자나 블츠를 보고 배치만 신경 쓰면 되는 덱이라서 정찰대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암살자 상대의 추천 배치는 원소술사일 경우 왼쪽이나 오른쪽 코너에 몰아서 배치하고 아이템 서풍이 있으면 우리 편 챔피언들이 이동을 하지 않아서 적 암살자들이 안쪽으로 파고들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적에게 블츠가 있을 때 배치 방법은 블츠를 보고 탱커를 블츠가 당길 위치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초보자가 하기도 쉽고 간단합니다. 두 번 하세요 세 번 하세요.정찰대 대부분 고 코스트이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으로 연승 코인을 타는 걸 추천해요. 크게 설명할 것이 없네요 한두판해보면 정 잘 대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꿀팁 honey tip

꿀팁 1. 빠른 레벨업 킨드레드, 세주아니 or 브랜드 or 애니비아를 선점해주는 게 좋습니다. 애쉬, 리산드라, 케넨 등 광역 딜과 cc를 넣는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몰아주는 게 좋습니다. 가끔 괴물 쉬바 나를 만나는데  광역딜넣는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몰아줄 경우 형 변이 변신하기 전에 쉬바나만 변신해서 남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때는 애쉬가 얼려서 다 굴해서 잡는 상황이 많이 나왔어요. 후반으로 갈수록 그렇게 되기는 힘들겠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꿀팁 2. 연승 코인 연승 코인 역시 빠른 레벨업으로 승리를 많이 해주면 좋은데 연승을 꼭 하지 않더라도 닳는 체력이 적기 때문에 체력관리도 좋고 순위 방어하기에 딱 좋은 덱인 것 같습니다.

오늘 게임 첫판 암 사딘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등수가 높았던 패치 후 써도 강력한 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동지였고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