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8 패치후 여전히 강한 암사딘

by 김동지 2019. 9. 12.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어제 9.18 패치 이후 여러 판 게임을 진행해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수수께끼 상자가 생기면서 골드 수급과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 게 체감되었습니다. 크고 작게 챔피언들 벨런스가 조정되었는데요. 엄청나게 너프 되거나 버프 된 게 아니라서 체감상 조금 변했다 정도였습니다. 판테온은 너무 너프 된 거 같아요. ㅎ 형변, 야생+암 사딘, 정찰대, 요들, 제국 등 카드에서 잘 나오는 덱으로 한 번씩 해보았는데요, 아직은 저와 유저들이 9.18 패치를 적응을 못한 점과 저는 몸으로 부딪혀보고 배우는 스타일이라 1위를 노리기보단 순위 방어에만 집중했습니다. 그럼 저의 패치 후 느낀 점 확인하러 가시죠 Let's get it

오잉 이게뭐야? 니코??

 

변신의 귀재 니코

 

니코 아이템 모습

패치 후 첫판 운 좋게도 뒤집게를 주워서 암 사딘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게임 초반 몬스터에서 니코가 뜬것입니다. 처음엔 당황했습니다. 패치를 읽지않고 게임을 했기 때문에 일단 아이템 창에 고이 모셔놓고 없다 생각하고 게임했어요. 니코 효과를 읽어 보면 5 코스트 챔피언에 꼭 넣어보고 싶은 효과거든요. ㅋㅋ 하지만 저는 암 사딘.. 무난히 연패 코인을 타다가 bf대검을 먹고 카사딘에게 암 살자를 주었는데요. 4-8 리롤까지 기다리다 보니 레벨 경험치가 이상한 게 느껴졌죠. 경험치가 12가 돼야 5 레벨을 찍을 수 있었어요. 이게 연 패이 자를 받아서 많은 돈으로 공허 야생을 찾았기 때문에 3성에 가까워지긴 했는데 피 관리가 안됐어요. 어려웠어요. 6 레벨까지의 경험치도 늘어나서 체력관리가 너무 어려웠죠, 그리고 몬스터에서 뒤집게 가 또 나왔어요. 이때 암살자나 유미를 만들어서 6 암이나 암 사딘 메이지를 했어야 했는데 야생 시너지가 버프가 됐기 때문에 꼭 사용해보고 싶어서 결국 뒤집게 하나를 사용하지 못했고 니코는  5 코스트가 뜨지 않아서 썩혀가고 있었어요, 결국 암 사딘은 체력을 유지하면서 7 레벨 찍기가 힘들었고 7 레벨에 3 암 4 야생 3 공허를 맞췄지만 체력이 고갈되어 6 등을 했어요. 제가 낮은 등수가 나와서 암 사딘 평가가 떨어질 거라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오히려 조금만 더 연구하면 더욱 강해질 거 같아요. 왜냐하면 여러판해보면서 느낀 거지만 뒤집게 가 잘 떠요. 진짜 잘 뜨는 거 같아요  그리고 카사딘 딜 너프와 암살자들 점프 속도는 전혀 체 감안될 정도였어요. 첫판은 제가 야생 고집을 부리지 않고 니코를 잘 활용했으면 더 높은 등수였을 거라 확신했어요. 패치 후 암 사딘 평가는 레벨업 타이밍 피 관리 연구가 필요하지만 9.18 패치 후에도 쓸 수 있는 카드이다입니다. 


꿀팁 honey tip

꿀팁1.니코 = 아끼면 똥 /게임 중반이 아닌 초반에 니코가 떴다면 아끼지 말고 3 코스트 4 코스트에 넣어서 2성을 만들기 바랍니다. 저처럼 아끼다 7 레벨 돼서 5 코스트가 안 떠 똥 됩니다. 

꿀팁 2. 뒤집게 가 잘 뜹니다. 제가 운이 좋아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2판에 1개는 주운 거 같아요 암 사딘을 하기 좋아졌어요.

오늘 게임첫판 암 사딘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등수가 높았던 패치 후 써도 강력한 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동지였고요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