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8 패치후 정답은?

by 김동지 2019.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지입니다. 다들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본가에 가서 친척들 만나고 덕담? 과함께 제사를 드리고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남은 시간 열심히 놀아야죠 ㅎㅎ. 본론으로 넘어가서 오늘은 패치 후 저에게 첫 1등을 안겨준 덱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운이 좋아서 1등을 한 것도 있지만 패치 후에 더 강력해진 거 같아서 카드에서 잘 뜬다면 충분히 사용 가능한 덱 바로!! 드레이븐 덱 이되겠습니다!! 갓 레이븐. 운이 정말 좋게 뜬다면 압도적인 차이로 1등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운 좋게 제가 1등 한 덱 2 제국 2 유령 2 기사 6 검사 덱 보러 가실까요 Let's get it

 

드레이븐+6검사 =?

 

드레이븐 좋을까?

나는 롤토체스를 할 때 드레이븐을 선호하지 않았다. 많이 해본 적도 없고 숙련도가 매우 낮았다. 그런 드레이븐이 패치 후 나에게 첫 1등을 안겨주어서 그것도 압도적으로 강함을 보여주어서 매우 놀랐다. 내가 드레이븐을 좋아하지 않았던 이유는 강하긴 한데 아이템이 뒷받침해줘야 하는 것과 생존하기가 어려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차라리 애쉬를 해서 적을 얼려서 안전하게 때리는걸 더 좋아했던걸 지도 모른다. 그리고 드레이븐이 갑분 사망 (예를 들어 블츠 그랩 유령 효과로 터짐) 하면 들어오는 대미지가 너무 아플 거 같았다.

오늘 내가 왜 드레이븐을 했을까? 그해답은 1-1~1-3 몬스터에 있었다. 수수께끼 박스에서 드레이븐곡궁이 뜬것이다. 그리고 만들어진 다리우스 2성.. 안 쓸 수가 없지 않은가?? ㅋㅋㅋ 드레이븐 덱을 잘 몰라서 자신은 없었지만 일단 해보았다. 2-1에서 4 렙을 찍고 2 기사 드레이븐에 고속 연사포를 주었더니 절대로 질 수가 없다. 체력이 100에서 8~9연승 정도한 거 같다.

연승이 끊겼지만 충분하다. 이미 연승 코인을 많이 벌었고 드레이븐 아트록스 쉔으로 3 검사였기에 그리고 1패 했는데 꼴찌는 이미 체력이 반도 남지 않았다. 자동으로 4위안 순위권에 들어서 정말 마음 편히 했다. 초반 곡궁 드레이븐이 그냥 나를 1등으로 만들었다. 운토체스..

그래도 문제점은 있었다 2 성 드레이븐을 만드는 것이 힘들었다. 2 성만 되면 체력 100으로도 이길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흐흐 그런 나에게 갑자기 나타난 희망 바로 니코였다. 아무 생각 없었는데 니코가 떠서 순간 소리를 지를뻔했다. 왜? 갑자기? 항상 운이 없던 나에게 이런?? 과분한?? 니코뿐만이 아니다 완성 탬이 나오는 회전초밥에서 나는 1등이라 당연히 안 좋은 거 잡겠지 했는데 아무도 검사를 잡지 않는 것이다. 내가 채팅으로 검사 견제 안 해요??라고 말했지만 이미 님이 1등인데요.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그래서 위에 사진은 5 검사지만 카서스에 검사를 넣어서 6 검사가 되었다 카서스가 공격을 여러 번 하는데 마나도 빨리 차서 좋았다 50원 이자를 받고 있어서 9 렙을 찍을 수 있었지만 9 렙을 찍지 않아도 그냥 압도적인 차이로 이겨버렸다 암살자, 형변, 정찰대 무엇도 상대가 되지 않았다. 절대적인 운앞에서 운 좋은 사람이 1등 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었다. 운이 아니었다면 어땠을까 순위 방어를 할 수 있었을까? 니코와 드레이븐 곡궁을 줍지 못하는 경우가 오면 음 드레이븐 덱을 잘 쓰시는 분은 순위 방어를 하겠지만 나는 자신이 없다. 그러나 아무도 드레이븐 검사를 가지 않는다면 카드에서 떴을 경우 제국 시너지를 한 번쯤 생각해볼 필요는 있을 거 같다. 나의 결론이다. 길이 넓어진 거 같다.

 


 

 꿀팁 honey tip

꿀팁 1. 운 실력이 필요하지만 운이 좋으면 이긴다. 편한 마음으로 하면 더 운이 좋은 느낌 안 나오는 카드 리롤 돌리느라 스트레스인데 갑자기 잘 나오면 무섭다. 1 등각이지 뭐 ㅋ

꿀팁 2. 니코 활용 저번에도 말했지만 니코는 아끼면 똥이 된다 드레이븐이나 3 코스트 4 코스트 넣어서 빠르게 2 성만 들어서 연승을 가자 

 

오늘은 저의 첫 1위 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결론은 운이 좋아야 한다이지만 제국 시너지의 길을 열어둘 필요가 있다입니다. 항상 다리우스나 카타리나 드레이븐은 처다도 안 보았었는데 안번쯤 되돌아보게 만드는 카드인 거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의도치 않게 순위 방어 덱이 아닌 운 좋을 때 압도했던 덱을 소개해드렸네요. 하지만 운이 좋아도 어떻게 활용하느냐도 실력이 될 수 있는 거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남은 추석 다들 건강히 배부르게 보내세요 즐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