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9 추천덱 니카츄

by 김동지 2019. 10. 1.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날씨가 밤에는 춥고 낮에는 덥고 합니다. 다들 환절기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감기에 걸릴 거 같아요 몸살이 오네요 ㅜㅠ 본론으로 넘어가서 오늘 소개 해드 릴덱은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맛나는꼬꼬님니카츄를 보았어요. 너무 말씀도 재밌게 하시고 실력도 좋으십니다 아칼리 장인으로 유명하시죠. 팬입니다 구독 좋아요! 니카츄라는 게 니달리에 이온 충격기를 모두 넣어서 마치 피카츄처럼 전기를 쏘는 거 같아서 니달리+피카츄라고 지으신거같아요 맛나는꼬꼬님이 창시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전 맛나는꼬꼬님 것을 보았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운영하셨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걸로 점수 좀 올렸어요 꿀입니다. 

니카츄 찌릿찌릿
3형 변+4 야생+2 마법 공학

4야생3형변은 필수

위 사진은 기본적인 니카츄의 틀입니다. 7 레벨 완성 덱이고 니달리에게 이온 충격기와 제이스에게 거대한 히드라(곡궁+자이언트벨트)를 주는게 특징입니다. 현재 거대한히드라가 버그가있죠. 전체 체력에 3퍼센트가아닌 6퍼센트가 광역딜로 들어갑니다. 그러니 거대한히드라 2개와 치명타 확률과 대미지를 올려주는 무한의 대검(bf대검+연습용장갑)을 착용함으로서 광역으로 12퍼센트 이상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제이스를 3성을 띄우고 아이템을 준다면 정말 강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암 사딘 이상의 임팩트였어요. 거 드라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정의의 손길(연습용 장갑+여신의 눈물)이나 거인 학살자(bf대검+곡궁)를 넣는 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르가 안 뜬다면 렝가를 넣어서 4 야생을 만들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제이스와 니달리의 폭발적인 딜량과 압도적으로 이겼을 때의 엘리스의 거미들이 적의 체력을 더 많이 깎아서 빠른 게임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8 레벨을 가지 않고 7 레벨에 보통 게임이 끝나더군요. 남는템들은 바이나 나르에게 주면 딱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처음 해볼 때 6형 변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6형 변이 좋지 않았어요 스웨인도 잘 안뜰뿐 더러 마법 공학의 효과가 더 좋다는 걸 느꼈습니다.

운영방법

처음 회전초밥에서는 제이스나 니달리에게 넣을 템을 뽑아주는 게 좋습니다. 베스트는 연습용 장갑이겠죠? 니카츄를 여러판해보았는데 억지로 연패 코인은 탈 필요가 없는 거 같아요. 연승 코인이 좋긴 한데 2-1 에세 레벨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2성 먼저 뜨는 걸로 연승을 타거나 최대한 안 아프게 맞는 게 나은 것 같아요. 그렇게 4-10에서 모은 골드를 모두 리롤을돌려줍니다. 거기서 니달리, 엘리스, 제이스, 워윅(잘 뜬다면), 바이를 모두 사들입니다. 아리와 렝가는 천천히 사도 됩니다. 다른 유저가 니 카츄를 가지 않는 이상 니달리 엘리스 제이스는 3 성각이 보입니다. 그리고 5 레벨 니달리 엘리스 제이스 워윅 바이 2성들로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모은 골드로 6 렙 전에 니달리 엘리스 3성을 만들고 6 렙 이후에는 제이스 3성을 만든다면 7 렙 때는 덱을 완성해서 정말 강해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많은 3성들로 적들을 찍어 누르는 게 상당히 좋았습니다. 

단점

 다른 덱도 그렇듯 니 카츄도 단점이 있었어요. 하나는 나 말고 다른 유저도 니 카츄를 갈경우 둘 중 한 명이 망하거나 두 명 다 망해 버려서 순위 방어하기 힘들었어요. 두 번째는 제국 덱에 상당히 약했어요 드레이븐을 잡아야 하는데 기사들을 뚫고 드레이븐에게 가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그전에 드레이븐에게 챔피언들이 도륙당하길래 블츠를 넣어서 드레이븐을 뽑았더니 한턴정도는 이길 수 있었습니다. 제국 덱은 너무 강하죠.. 


지금까지 니카츄가 어떤 것인지 설명해드렸습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