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9 제국 기사 카운터

by 김동지 2019. 10. 2.
반응형

어서 오세요 동지입니다. 곧 태풍이 예보돼서 지금 비가 주르륵 오는데요 게임하기 딱이네요. ㅎㅎ 다들 태풍 조심하시고 우산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4제국 6 기사 덱의 카운터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Let's get it

4 제국 6 기사 카운터는?
너도나도 갓제국

 

5등이라니...

위 사진은 오늘 저의 부계정 게임 중 한판인데요. 혹시 이상한 거 느끼셨나요?? 저만 느꼈나요??? 그렇죠 1등부터 5등까지는 모두 4 제국 기사를 노리고있죠. 심지어 6등은 3성다리우스 입니다. ㅋㅋ 저도 제국노리는사람중한명으로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제국 기사시너지는 op(over power)인거 같아요 중간에 제국이 너무많아서 다른 테크로 방향을 틀까? 했는데 부계정이고(부계정으로 재밌어보이는 템트리와 신박해보이는실험을 많이합니다) 전판에 2등과 점수차가 많이나서 1등각이였는데 2등이 4제국 6 기사였어요 배치를 바꿔보고 이것저것 다해봐도 뭘해도 지는것입니다. 부들부들 1등을 뺐겼어요. 그래서 다음판 무조건 4제국 6기사 해봐야지 하고 한 거였어요.(참고로 이 판은 니 카츄로 1등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제국 기사 쟁탈전ㅋㅋㅋㅋ 너도나도 제국을 가길래 제국 카운터를 칠게 뭐가 있을까 하고 덱을 짜보았습니다. 아직 실험은 해보지 않았지만 이론상으론 카운터죠.  

 

공허 암살자

4닌자기반의 암살자 공허

아무래도 4 제국 6 기사의 특징은 기사의 튼튼함과 드레이븐과 카타리나의 폭딜입니다. 스웨인도 완성했을 시 무지 강력하죠. 공암은 그 카운터라고 하기에 아주 적절한 것 같습니다. 기사는 공허의 고정 피해로 딜이 잘 들어가고 기사를 무시하고 드레이븐에게 날아가서 딜을 넣어 드레이븐을 순삭시키는 수가 있죠. 이론상으론 공암 덱이 카운터 역할을 해줍니다. 물론 저렇게 뽑을 수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긴 합니다만.. 뭐 제국 기사 덱도 스웨인이 안 나오는 것처럼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카이사가 일찍 뽑힌다면 당신은 행운아!

 

6 요들

6요들 3원소술사

두 번째로 생각한 덱은 요들 기반의 회피를 이용하는 것입니다.(위 사진 8 레벨에 아리나 마법사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보통 4 제국 6 기사를 하면 드레이븐이나 카타리나에게 아이템을 몰아주는 데 6 요들을 가게 되면 드레이븐이 힘을 못 씁니다. 이론상 얼어붙은 건틀릿을 끼고 애니비아의 궁을 맞는 순간 카타리나를 제외한 나머지 챔피언들이 얼어붙어 무기력 해질 것입니다. 카타리나는 3성이 아닌 이상 그렇게 강력하지 않으니 충분히 제국 덱을 이길 거라 생각이 됩니다.

최대한 케넨을 키워봅시다. 룰루에게 마나템을 넣어주는것도 좋은방법같아요. 이덱은 아이템을 구하는게 매우 힘들어보입니다만 쉬운일이어디있겠습니까 한번시도해보는게 중요한것이지요 ㅎㅎ 


마무리

 아무리 생각해도 잘 뽑힌 4 제국 6 기사를 이 길만한 덱은 많지 않은 거 같습니다. 3 성 카타리나에 드레이븐이 아이템을 끼고 있는 순간 1등이 보이는데요.. 잘 견제해야겠죠?ㅎㅎ 오늘 소개해드린 덱들은 아직 실험해보지 않아서 추천드리지 않아요. 이론상으로 제국 덱을 카운터 친 것이니 제가 빨리 실험해 보고 장점과 단점을 찾아올게요 그럼 이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