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9 티어올리는 추천덱

by 김동지 2019. 10. 4.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오늘 추천드릴 덱은 티어를 쭉쭉 올릴 수 있는 4 닌자 3 원소 3 암살자 덱입니다. 조금 평범한 덱인 것 같지만 따라만 한다면 다이아 티어까지는 그냥 오를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어요. 이 덱은 아이템 세팅이 매우 중요하니 제가 이해하기 쉽게 아주 세세한 것까지 알려드릴 거니까 보고 한두 번 따라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설명 Let's get it

트럭 나가신다!
4 닌자 3원 소술사 3 암살자 2 악마

4닌자 3원소술사 3암살자 2악마

제가 이 덱을 추천하는 이유는 운이 없어도 순위 방어하기 쉽고 운이 좋으면 체력 100으로 1등 할 만큼 압도적으로 게임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챔피언은 제드, 리산드라, 쉔, 케넨, 이블린, 아칼리, 브랜드인데요 8 레벨을 찍지 않고 7 레벨에 게임을 끝내는 게 베스트입니다. 5 코스트 챔피언 역시 사용하지 않습니다. 덱 완성까지의 골드가 상당히 적게 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운영 설명

첫 회전초밥에서는 연습용 장갑, BF대검, 쇠사슬 조끼가 우선순위입니다. 쇠사슬 조끼 같은 경우는 경쟁자가 없기에 바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경쟁하다가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자신 앞으로 오는 아이템 중 저템들이있다면 고민 말고 주웁시다. 그리고 2-1까지 몬스터에서 아이템을 얻거나 골드를 많이 얻거나 둘 중 하나인데 위 사진의 완성 아이템 중 하위 아이템 하나둘 정도만 뜬다면 아주 좋습니다. 여신의 눈물이 뜬다면 바로 얼어붙은 심장을 만들어주고 무한 의대 검도 바로 만들어주어도 됩니다. 2-1에서 초반 챔피언은 2성이 만들어지는 1 코스트 챔피언으로 배치해두고 제드, 쉔, 리산드라가 뜬다면 사둡니다. 2-1까지 골드가 많이 뜨거나 4 골드가 된다면 레벨 업해서 4 레벨을 찍고 연승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회전초밥 때는 무조건 얼어붙은 심장의 재료(쇠사슬 조끼, 여신의 눈물)를 줍습니다. 연승을 해서 마지막 선택이라도 여신의 눈물이 보통 남기 때문에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덱의 가장 중요한 점은 얼어붙은 심장 2개를 암살자에게 넣어주는 것이기에 빠르게 뽑는 게 좋습니다. 2-6 돌거북을 4명의 챔피언으로 잡을 수 있다면 레벨업을 하지 않고(2성 챔피언 2명이 있다면 배치를 오른쪽 돌거북으로 해두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못 잡는다면 5 레벨을 찍고 잡습니다. 5 레벨에서 역시 제드 리산드라 케넨 쉔이뜬다면 줍습니다. 이블린은 늦게 주워도됩니다. 경쟁자가 없기때문에 후반에도 잘뜹니다. 그렇게 5레벨에 50원 이자를 얻는다면 50원만 남기고 레벨업 경험치에 투자해줍니다. 아직 리롤을 돌리지 않고 경험치에 투자했다면 3-2~3-4쯤 60원 정도 남고 6 레벨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6 레벨을 찍고 난 다음이 중요한데 6 레벨을 찍고 빠르게 리롤을돌려 위 사진의 챔피언들을 사들입니다. 60원 리롤이기에 보통 아칼리와 브랜드를 얻을 수 있었고 나머지는 2성 이상을 뽑을 것입니다. 제드, 리산드라, 쉔 중에 3 성각이 보이는 것이 있을 텐데 많이 해본 결과 2명의 챔피언 정도만 3성이 붙기에 한 명은 포기하고 2 성만 붙여줍니다. 이블린은 2성까지만 찍을 것이기에 2성을 찍는다면 리롤을돌립니다. 여기서 아칼리가 안 뜬다면 정말 운이 없는 것인데 4 닌자 3 암살자가 안되기 때문에 6 레벨 덱이 매우 약해집니다. 그럴 때는 최대한버틴다음 7 레벨을 찍고 아칼리를 얻어야 합니다 버티기가 상당히 힘들 것입니다. 보통은 2성이 안 만들어지더라도 다 뜨기 때문에 빠르게 7 레벨 찍고 시너지를 완성하면 매우 강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연승 코인이죠 그렇게 7 레벨부터는 골드를 모아서 한번 에리 롤을 돌려 3성 각인 챔피언들과 4 코스트 2성을 만들어준다면 순위 방어 확정입니다. 아이템은 저는 처음에는 케넨에게 수호천사와 모렐로 미콘을 주었는데 이렇게 준다면 무한의 대검을 암살자들에게 주기 어려워집니다. 케넨에게 아이템을 주는 것보다 3 성각이 나오는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주는 게 더 이기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프리스티지 아칼리

서풍

7 레벨 이후 후반 5-6 스테이지 용까지 간다면 순위 방어는 하였고 이제 순위권 경쟁을 해야 하는데 가끔 암살자들 카운터 배치를 해놓는 유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스 배치에서 한 챔피언만 반대쪽 구석에 놓아두어서 암살자가 점프를 했을 때 박스가 깨지지 않게 유도해놓는데 암살자에게 무한 의대 검 2개를 장착해주었다면 쉽게이 길 텐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에  얼어붙은 심장을 장착해준 암 살자를 적 배치를 보고 최대한 많은 곳에 갈 수 있게 배치해주고 케넨에게 아이템을 주지 않기에 모렐로 재료인 자이언트 벨트와 음전자 망토가 수수께끼 박스에서 뜬다면 서풍을 만들어줍니다. 서풍의 배치 방법은 상대방의 대각선입니다. 서풍을 끼고 있는 챔피언을 들었다가 놓으면 반대편에서 풍 효과가 표시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서풍을 이용해서 구석에 있는 챔피언을 띄운다면 적의 박스가 깔끔하게 깨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티어가 높아질수록 서풍 활용도가 더욱 많아지는 거 같아 사용방법을 알아둔다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얼어붙은 심장을 2개는 쉽게 완성이 되지만 무한 의대 검은 쉽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도적의 장갑도 괜찮습니다. 3성 리산드라가 붙는다면 모렐로 미콘을 넣어주어도 상당히 좋고 3성 쉔이 붙는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넣어도 좋습니다. 아이템은 조금 유동적으로 생각하면서 게임을 한다면 더욱 쉽게 승리할 것입니다 얼어붙은 심장 2개는 필수입니다.

마무리

말했다시피 아이템은 조금 유동적으로 가는 게 좋은데 상대방이 암 살자 카운터 배치를 하지 않았는데 서풍은 갈필요 없겠죠? 그리고 수호천사도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기에 리산드라나 케넨에게 넣어주면 좋습니다. 솔라리의 펜던트도 상당히 좋습니다. 어떤 아이템이 좋은지는 해보고 느껴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아직 무한 의대 검 2개를 이길만한 아이템은 본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만들 수는 없으니 여러 아이템을 사용해보고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운이 좋으면 1등도 할 수 있다는 말은 아이템운과 카드운 4 코스트 챔피언이 바로 떠서 2성이 붙어버리고 아이템도 줄 수 있게 된다는 것인데 6 레벨에서 리롤을돌리는 게 4-10에서 돌리는 것보다 저는 참 좋은 것 같아요.


적다 보니 글이 많아졌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해가 잘 안 된다면 댓글에 질문해주세요 지금까지 동지였고요 다들 건승하세요.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