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19 랭커들이 쓰는 기사 총잡이

by 김동지 2019. 10. 6.
반응형

반갑습니다 동지입니다. 오늘은 랭커들이 사용하는 기사 총잡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몇 판 해보았는데 생각 이상으로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9.20에서 총잡이 시너지의 버프가 있기 때문에 덱을 알아두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되며 설명 Let's get it

징크스+거인 학살자
6 기사 2 총잡이

6기사 2총잡이 2유령

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6 기사 4 제국 덱과 상당히 비슷하지요? 요즘은 다들 6 기사 4 제국을 선호하니까 징크스와 루시안을 잡고 6 기사 2 총잡이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덱의 핵심은 징크스 2 성과 거인 학살자인데요. 총잡이 시너지((추가 공격)와 거인 학살자가 매우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8레벨 완성 덱인데 7 레벨에서 4 기사 2 총잡이 2 유령으로 7 레벨에서도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빌드가 상당히 안정적이고 아이템도 무엇이 나오 든 시너지와 잘 어울립니다.

운영방법

초반에는 굳이 연패 코인을 탈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패스트 레벨업으로 뽀삐와 세주아니 징크스를 찾아주는 게 더 나은 거 같아요. 아이템은 나오는 데로 징크스에게 넣어줄 거인 학살자 고속 연사포 등등 을 만들어주시고 레드, 강등 검, 파쇄 검, 루덴, 무한의 대검, 모렐로 미콘, 수호천사 등등 정말 어떤 아이템이 뜨더라도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5 레벨에 4 기사에 루시안+루덴을 넣는게 초중반 버티기가 상당히좋습니다. 그리고 4기사 기반이기에 중간에 드레이븐이 뜬다면 6 기사 4 제국을 동시에 노려 볼 수 있는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5 레벨부터는 천천히 이자를 모으면서 7 레벨까지 리롤을 돌리지 말고 50원이자 받으면서 레벨업을 하고 7 레벨이 되는 순간 리롤을돌려 스웨인이 뜬다면 제국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고 징크스가 2성이 붙는다면 총잡이를 갑니다. 기사의 맹세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케일을 킨드레드 대신 써야 하는데 유령 시너지와 징크스의 스킬이 매우 잘 어울리기에 기사의 맹세를 만들어줄 수 있으면 만듭시다. 그리고 총잡이로 간다면 바이를 넣어서 2 마법 공학 시너지를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바이에게 아이템을 넣어주어도 딜을 상당히 잘해주고 강력하기에 킨드레드가 뜨지 않는다면 바이를 넣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덱의 장점은 앞서 말한대로 빌드의 안정성과 어떤 아이템이 뜨던지 잘 어울리는 시너지가 매력인 것 같습니다. 

단점

 이 덱도 역시 단점은 있는데 5 레벨에 4 기사+루시안이 매우 강하지만 이온 충격기를 넣는 덱에 루시안이 녹아 버리는 상황이 나옵니다. 그리고 잘 큰 암살자들에게 징크스가 녹아버리면 상당히 약해집니다. 유령 시너지와 징크스 패시브가 터지는 순간 강한 힘이 나오는데 배치를 잘해주어 징크스를 지키는 게 힘들었습니다.

징크스


지금까지 랭커들이 사용하는 기사 총잡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해보지 않았지만 왜 사용하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순위 방어에도 좋고 후반에 갈 수 있는 길이 많기에 잘하는 분이 사용하면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이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 고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 가져오겠습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