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같이해요

by 김동지 2019.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지입니다.

다들 회원가입 후 게임 시작까지 오셨죠??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게임방식과 진행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이 포스팅을 보면 다들 어느 정도 롤토체스를 이해하고 할 줄 안다고 말하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Let's get it 

게임 진행
게임 시작 화면

게임을 시작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아이템을 가진 챔피언들이 돌고 있죠? 회전초밥이라는 용어로 부르는데 돌고 있는 챔피언들을 집어가는 게 회전초밥 같다고 해서 지어진 듯합니다. 잠시 후 게이트가 열리면 돌고 있는 챔피언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이니 빠르게 달려가 집는 게 중요한데요. 선택하지 못하였을 경우 랜덤으로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화면 가운데 위를 보시면 스테이지가 있죠? 1-1부터 1-3까지는 몬스터가 나오는데 몬스터를 잡으면 상자가 랜덤 하게 나옵니다. 그 상자 안에서 아이템이나 골드(돈)가 랜덤 하게 나오는데 초반은 운이라고 생각해요. 2-1부터는 유저와 대결을 합니다. 그리고 2-6, 3-6, 4-6...으로 몬스터가 나오고 2-4, 3-4, 4-4..로 회전초밥이 나옵니다. 다음 회전초밥부터는 밑에서 2명(7등, 8등) 이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초반에는 아이템을 먹기 위해 일부러 지는 상황도 나오죠. 그리고 화면 우측은 유저들 목록이 나오고 위에서부터 점수가 높은 사람이 보입니다. 1등부터 순서대로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은 미니맵입니다 가운데가 회전초밥 장소이고 유저마다 한 칸씩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게임 시작화면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시죠.

 

챔피언 구매

자 사진을 보시면 스테이지 1-1~1-3까지 몬스터가 상자를 랜덤 하게 드롭하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하단에 챔피언을 살 수 있는 칸이 생겼죠? 밑에 칸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자물쇠처럼 보이는 것은 누르면 가지고 있는 패를 잠 그 실수 있습니다. 잠그게 되면 다음 라운드에 새패를받지 않고 들고 있는 패를 그대로 살 수 있어요. 보통 원하는 챔피언이 나왔는데 살 골드가 없을 경우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그리고 그 밑의 새로고침 버튼은 2 골드를 주고 새로운 패(챔피언)를 받아 볼 수 있는 버튼입니다. 리롤이라고 부릅니다. 그 밑에 버튼은 레벨인데 4 골드를 주고 경험치 4를 얻습니다. 1 레벨당 챔피언 한 마리를 내 보낼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레벨이 높은 챔피언이나 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골드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라운드 종료 시 받을 수 있는 골드를 볼 수 있는데 기본 골드, 이자 골드, 연승/연패 골드로 나뉩니다. 기본 골드는 말 그대로 기본적으로 주는 골드이고 이자 골드는 10 골드를 모았을 시 주는 골드입니다. 10 골드당 1원을 주는데 최대 5원을 줍니다. 50원을 초과해서 60원 70원을 모아도 받는 골드는 5 골드입니다. 그리고 연승/연패 골드는 자신이 연승을 하거나 연패를 했을 경우 주는 골드인데 2~3승, 패는 1 골드 4~6승, 패는 2 골드 7승, 패 위로는 3 골드씩 받습니다. 초반 아이템과 챔피언이 안 좋을 경우 연패를 해서 이자를 받는 방법도 좋습니다. 연승 코인 연패 코인이라는 용어로 부르는데 연승할 경우 연승 코 인타 고였다고 말합니다. 게임을 해보시면 이해가 바로 되실 겁니다.


 설명하느라 글이 길어졌네요 그래도 알아야 하는 부분이니 짚고 넘어갔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챔피언 구매와 시너지를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