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20 암살자 너프 버려야하는건가 심폐소생해보자

by 김동지 2019. 10. 11.
반응형

어서 오세요. 동지입니다. 9.20 패치 이후 부계정으로 게임을 돌리고 있는데 게임 도중 완성 시너지가 안 보인다던지 다른 사람이 줍지 않은 아이템이 보인다던지 하는 버그가 있지만 회전초밥 속도가 빨라지고 길었던 전투대기시간이 줄었다는 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버그는  빠른 시일 안에 고쳐주시겠지요?. ㅎㅎ 이번 패치 이후 확실하게 덱이 뜨지 않는 이상, 예를 들어 초반 기사가 잘 뜬다던지 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최대한 암살자를 실험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보러 가시죠 Let's get it

점수가 오른다??
핵심은 아이템

9.20 패치에서 암살자가 엄청난 직,간접적 너프를 먹었었죠. 얼어붙은 심장 지속시간 1초와 암살자(3) 시너지의 치명타 확률 감소, 무한의 대검 치명타 피해량 감소까지 거의 쓰지 말라는 수준인 것 같은데요, 그렇기에 제가 암살자를 해보았습니다. 아직 쓸만한가 아니면 더 사용 못할 정도로 힘들어졌는가 너 무궁 금했습니다. 앞에 말했던 것처럼 최대한 암살자를 많이 사용해보았습니다. 4닌3암살자 3원 소술사, 4닌6암 결과는 '너무 좋은데?'였습니다. 솔직히 너프 되었기에 아무도 안 쓴다는 이점이 저의 점수를 올리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부계정 다이아 4에서 다이아 2까지 올려주었습니다. 곧 마스터가 보일랑 말랑 합니다.ㅎㅎ 하지만 무작정 암살자를 가면 정말 안 좋았습니다. 패치 이전과 확 차이날 정도의 너프가 체감이 되었어요. 치명타가 정말 안 뜨고 힘들겠지만 '이길만 할 것 같은데?'라고 생각한 전투는 다졌습니다. 패치 전이였으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 것들 말이죠. 그래서 살짝 더 이상 못 쓰겠는 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생각보다 사람들이 연습용 장갑을 먼저 선택하지 않았기에 무한의 대검 하나와 이 덱을 숨 쉴 수 있게 심폐 소생시켜준 얼어붙은 건틀릿을 하나 만들어서 쉔에게 주었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이 너프 되었기에 그대 책으로 생각한 것인데 생각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얼어붙은 심장 2개를 넣었을 때처럼 막강하진 않지만 드레이븐이라던지 총잡이의 공격 속도가 확 줄어드는 게 보입니다. 이제 암살자 덱 1순위는 얼어붙은 건틀릿이 되었어요. 그리고 6 암살자보다 3 암살자 3 원소술사를 추천해드리는데 그 이유는 쉔, 제드, 리산드라의 3 성각이 정말 잘 보입니다. 대부분 판은 쉔과 제드를 3성을 붙였어요. 아무도 안 가기 때문에 정말 추천해드려요. 다이아 2 찍을 때까지 대부 분판은 2등 아이템 좋으면 1등이었고, 패치 전보다 점수 올리기가 수월했습니다. 

아이템주목

단점

너프를 많이먹은 탓에 덱이 많이 약하기에 아이템으로 커버를 해야 하는데 무한의 대검이 없다면 딜을 넣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렇기에 원소술사를 섞어 서가는 덱을 추천해드린 것인데 무한의 대검이 안 나온다면 3 성리 산드라에 모렐로 미콘과

수호천사를 넣어 딜을 보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국덱역시이기기 힘든데 쉔 3성에 가시 갑옷 얼어붙은 건틀릿 워모그 갑옷까지 껴준다면 드레이븐이 무섭지 않았습니다.ㅋㅋ 그만큼 제국 덱은 이 기기 힘들었어요. 초반에 찍어 누르거나 드레이븐을 뽑아 견제해주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꿀팁

 4 닌자 3원 소술사 3 암살자의 운영방법은 제 포스팅을 보시면 자세하게 있습니다. 거기서 얼어붙은 심장 대신 쉔에게 얼어붙은 건틀릿이 핵심이에요.


여기까지가 저의 패치 후 암살자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