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롤토체스 9.20 패치후 추천덱 악마 수호자

by 김동지 2019. 10. 14.
반응형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지입니다. 며칠 사이에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으로 바람이 상당히 많이 부는 것 같아요. 태풍이 일본에 직격 해서 30여 명의 실종, 사망이 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많이 안타깝고 슬픕니다. 한국에도 언제든지 태풍이 불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라면 사놓아야겠어요.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오늘 추천 해드 릴덱은 수호자를 섞은 악마 덱입니다. 바로 설명으로 갑니다. Let's get it.

순위 방어 강력추천
2 수호자 4 악마 3 메이지

9.20 패치 이후 수호자의 버프로 인해 수호자 티어가 상당히 올랐는데요. 오늘은 그 수호자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덱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2 수호 4 악마 3 메이지입니다. 몇 판 해보았는데 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에 덱 만들기도 쉽고 생각보다 많이 강력했습니다. 그렇다고 잘 큰 6 기사 4 제국을 이기지는 않습니다만 순위 방어하기에는 정말 정말 좋았습니다.

8레벨 브라움대신 판테온 이블린대신 스웨인을넣으면 완성

최종 완성 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주력 딜은 아트록스와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대신 아우렐리온 솔에 아이템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9 레벨에는 6 악마를 넣거나 판테온을 넣어서 3 수호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후반에 힘이 빠지는 덱이 있는 데 이 덱은 판테온이 개입하면서 3 수호자 2용 시너지가 되기에 후반에도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6 기사 4 제국이 너무 강력하기에 모두가 기사 제국을 노릴때 이런 악마 수호자 덱을 간다면 다른 경쟁자 없이 수월하게 티어를 올릴 수 있습니다. 오히려 기사 제국을 노리다가 많은 경쟁자 때문에 순위 방어를 못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다른 유저들이 많이 하지않는덱을 가는 게 좋아요.ㅎ

 

운영방법

처음 회전초밥에서는 뒤집게 와 수호천사의 재료인 BF대검, 쇠사슬 조끼를 노립니다. 다 못 주웠다면 쓸데없이 큰 지팡이도 괜찮습니다. 수호천사의 재료를 줍는 이유는 아트록스에게 수호천사를 주면 정말 강력해지는데 수호천사가 없는 아트록스는 마나를 뺏어도 스킬을 못쓰고 죽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렇지만 수호천사를 장착함으로써 스킬을 한 번이라도 더 쓸 수 있게 되고 아트록스는 2 성만 찍어도 스킬 대미지가 말도 안 되게 강력하기 때문에 수호천사는 무조건 껴야 합니다. 뒤집게를 노리는 이유는 뒤집게로 악마 시너지(뒤집게+여신의 눈물)나 메이지(뒤집게+쓸데없이 큰 지팡이)를만들어서 후반 6 악마나 3 메이지를 쉽게 만드는 각을 보는 것입니다. 덱 구성에 뒤집게 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고 1등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초반 4 레벨은 2성이 먼저 뜨는 것으로 버티면서 5 레벨을 찍습니다. 초반이 잘 풀린다면 패스트 레벨업으로 연승을 노려도 되고 초반이 잘 안 풀린다면 연패를 해서 이자를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5 레벨에도 4 기사 닌자라던지 버틸 수 있는 것으로 버텨주고 6 레벨에 리롤을 돌려 악마 수호자 메이지를 찾습니다. 돈을 다써서 찾았는데 못찾았다고 리롤을 다음 턴에도 계속 돌리는 분이 있습니다. 그러면 안돼요.. 8 레벨까지 이자를 받으면서 다시 돈을 모아야 합니다. 6 레벨 리롤로 덱을 구성하고 강력해졌기에 충분히 8 레벨까지 버틸 수 있어요. 8 레벨에 또다시 리롤을돌려 5 코스트인 판테온과 스웨인까지 찾아주면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꿀팁

9.20 패치 이후 8 레벨에서의 5 코스트 챔피언 확률이 높아졌기 때문에 스웨인과 판테온을 찾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초중반 체력관리를 잘했다면 고 코스트 위주의 덱을 사용하는 게 후반에 더욱 강력합니다.

 


여기까지가 2 수호자 4 악마 3 메이지 덱이었는데요. 몇 판만 해보시면 제가 썼던 글들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무조건 위 사진처럼만 챔피언을 뽑는 게 아니라 바루스 엘리스 등 악마와 다른 메이지를 섞어가면서 덱을 초중반 충분히 버텨야 합니다. 게임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처음 하기에는 조금 힘들 텐데 몇 판 해보시고 감을 잡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엔 더욱 좋은 정보 가져오겠습니다. 다들 건승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